[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12일 나흘째 인사청문회 준비에 들어간 조국(54)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이른바 회전문 인사, 폴리페서 등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인사청문회에서 답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이날, 오전 9시 50분께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조 후보자는 오전 인사청문회 사무실이 꾸려진 서울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서 만난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또한, 조 후보자를 두고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사법개혁 적임자'라고 평가하지만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송곳 검증'을 벼르고 있다.

특히, 취재진이 “회전문 인사에 대한 비판을 어떻게 생각하나”, “폴리페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데, 사직 계획이나 다른 대안이 있나”, “검찰은 ‘괴물’이라는 생각이 여전히 유효한가” 등의 질문을 했으나 조 후보자는 “질문 사항이 있으실 것 같은데, 인사청문회 때 답변 드리겠다”고 짧게 말한 뒤 곧바로 인사청문회 준비를 위해 사무실로 향했다. 또, 야당은 조 수석의 청와대 민정수석 재직 당시 인사 검증 실패 논란,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폭로와 관련한 민간인 사찰 의혹, 소셜미디어 활동 등을 문제 삼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