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붓의 가치 실현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소자본 요식업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도쿄라멘3900’, 가맹점과 동반 성장 추구하는 한국식 브랜드로 눈길
  • 곽종현 기자
  • 승인 2019.08.16 10:29
  • 수정 2019.08.16 10:29
  • 댓글 0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따르면 신규 창업 아이템 중 요식업창업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만 469개의 외식업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정보 공개서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음식점창업은 진입 장벽이 낮고 소규모로 창업할 수 있어 높은 인기를 자랑하지만, 최근 일본 불매 운동의 영향이 일본 음식을 판매하는 외식프랜차이즈창업에까지 미쳐 창업아이템 선정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줄 서서 먹는 라멘집으로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브랜드가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바로, 한국식 일본라멘을 선보이는 '도쿄라멘3900'이다. 소자본요식업프랜차이즈창업아이템 도쿄라멘3900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국내 장인들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연구 개발한 한국식 라멘프랜차이즈로, 전국 80여 곳의 지점에서 연일 최고 매출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곳이다.

최근 9평 규모의 부산 동아대점에서 일 매출 130만 원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12평 규모의 숭실대 도쿄라멘에서 일 매출 200만 원을 돌파하는 등 식당창업 불경기 속에서도 요즘뜨는사업아이템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그 외에도 안동 도쿄라멘, 김해 도쿄라멘, 진해 도쿄라멘, 용현동 도쿄라멘 등 전국 매장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업종전환창업을 진행한 매장에서는 일 매출이 3배 이상 상승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식 일본라멘으로 일본라멘의 대중화를 이끄는 유망프렌차이즈 도쿄라멘3900은 가맹점과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최근 가맹점의 매출 향상과 브랜드 홍보를 위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이슨 공기 청정기, 에어팟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SNS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선착순 100호점까지 200인분 상당의 면 물류를 지원하는 파격적인 창업 지원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일본라멘창업 비용 부담을 최대한 낮춰 업종변경창업 시에는 3천만 원대에 라멘집창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신규 창업 시에도 쌀국수창업이나 돈까스창업과 같은 분식집창업 비용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SBS CNBC '성공의 정석 꾼'에도 소개된 바 있는 도쿄라멘3900은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손님이 직접 주문부터 결제, 식기 반납까지 셀프로 진행하는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HACCP 인증받은 비법 육수와 소스 등 모든 식재료를 본사에서 팩 형태로 매장에 배송해 주방 전문 인력이나 홀 인력 없이 운영 가능한 무인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간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인건비를 최소화하고 30분의 본사 교육만으로 누구나 일본라면창업이 가능한 도쿄라멘3900은, 남자소자본창업 및 여자소자본창업으로 1인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가맹문의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소자본 요식업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도쿄라멘3900은 한국에서 시작된 토종 라멘집 브랜드로 고퀄리티 일본라멘을 한 그릇 3,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계절적, 정치적 영향이나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고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며 “요즘뜨는체인점 도쿄라멘3900은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이어가고자 본사차원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은퇴후 직업 및 무자본창업으로 체인점창업을 원하신다면 편하게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종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