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완 의원이 전남대 의과대학과 의대 동문회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사진 왼쪽부터-양한모 전대의대 동문회장·장병완 국회의원·김경근 전대의대 학장<사진=장병완 의원실>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장병완 의원(광주 동남 갑)이 故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의 국가유공자 지정 노력에 대해 전남대 의과대학과 의대 동문회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18일 장병완 의원실에 따르면 전남대 의대와 동문회는 故 윤한덕 센터장이 지난 13일 ‘국가사회발전 특별공로순직자’ 자격으로 국가유공자에 지정되기까지 전방위로 노력한 장 의원의 공로를 인정하고 전체 구성원의 마음을 담아 공로패를 전달했다.

광주출신 유일의 정무위원인 장 의원은 故 윤한덕 센터장이 순직한 직후인 2월부터 정치권 최초로 정무위 회의 등을 통해 보훈처장에게 윤 센터장을 ‘국가사회발전 특별공로순직자’ 지정을 강력 촉구하는 등 이 지역 출신인 윤 센터장의 국가유공자 지정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 같은 장 의원의 노력에 힘입어 지난 7월 26일, 보훈처 보훈심사위원회가 윤 센터장의 국가유공자 지정을 결정했고, 8월 13일 국무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장 의원은 “윤 센터장은 순직하는 그 순간까지 국가 응급의료에 헌신해 왔으며, 그 공로를 국가가 인정하고 예우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며 “윤 센터장의 국가유공자 지정을 보훈처에 촉구하는 등 여러 노력을 해 왔는데 결실을 맺게 되어 다행이고, 앞으로도 공로를 인정받아 마땅한 분들이 예우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