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 변화 없는 나경원 등은 다음 총선에서 꼭 낙선될 것"

[뉴스프리존,서울=임새벽 기자] 지난 17일 오전 10시 동작구 사당로 219에 있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국회위원 지역구 사무실 앞에서 과거사법 제·개정투쟁 시민사회연석회의에 동참하고 있는 한국전쟁전후 민간인피학살자 전국유족회, 한국진보연대, 민족민주열사 추모단체 연대회의, 민주화운동정신계승연대, 사회적 공론화 미디어 투쟁단, 개혁연대민생행동, 21세기 조선의열단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 약 45여명이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과거사법 제·개정에 반대하는 자유한국당과 나경원 원내대표는 각성하라!"로 시작되는 기자회견문에서 "자유한국당은 19대부터 20대 국회에 이르기까지 당론 운운하면서 과거사해결에 찬성도 반대도 아닌 어정쩡한 이유를 들어 심의 한번 제대로 하지 않는 정당"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민족의 정리되지 못한 과거사를 정파적 이익이나 정략적 산물로 몰아가는 자유한국당은 보수의 진정한 가치를 외면"하고 있다고 규탄하면서 "국정농단에 대한 결정적 책임이 있는 탄핵잔당이라는 오명을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과거사법안을 즉각 통과시켜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지난 17일 오전 10시 동작구에 있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국회위원 지역구 사무실 앞에서 시민사회단체 회원 약 45여명이 과거사 기본법 재·개정 반대 자유한국당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임새벽 기자 2019.08.17

특히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어설픈 핑계와 맞지 않는 논리를 들이대며 시간을 지연시킨다면 21대 총선을 물론이고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져야할 것"이라고 경고한 후 "자유한국당이 각성하기를 촉구하며, 이제 나경원 원내대표는 원내 사령탑으로서 과거사법 국회통과 여부를 명명백백하게 밝힐 것"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한국전쟁전후 민간인피학살자 전국유족회 윤호상 상임대표는 기자회견 '여는 말씀'에서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권 국정에 사사건건 시비를 걸면서 아베 정권엔 관대하고 너그럽다. 당명을 왜 자유한국당으로 했는지 모르겠다. 자유아베당으로 바꿔라!"라고 분노했다. 

윤 상임대표는 이어 "오늘 이후 백만여 피학살자 유족들과 과거사법 제·개정투쟁 관련 시민단체들은 힘을 모아 자유한국당 규탄투쟁대열에 목숨을 걸고 싸워 나갈 것"이라고 강력한 투쟁을 예고했다. 

송운학 개혁연대민생행동 상임대표가 발언 하고 있다. 임새벽 기자 2019.08.17

송운학 개혁연대민생행동 상임대표는 "우리 국민은 일본이 먼저 도발한 선제적 경제공격에 굴하지 않고 '노(No) 아베'를 외치면서 방어전에 나서고 있다. 예컨대, 집단적 결의를 모아 자발적인 불매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면전도 불사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건만, 자유한국당만은 그 어느 나라 정당인지 그렇지 않다"고 규탄했다. 

이어서 "나경원은 초선의원이던 시절 자위대창설 기념식에 참석한데 이어 '반민특위가 국론분열을 일으켰다'는 궤변을 늘어놓았다. 특히, '우리 일본'이라는 공공연한 망발을 지껄이는 등 누가 우리 편이고 누가 아닌지도 구분하지 못하고 있다. 나경원 등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이제라도 우리 국민을 섬기는 자세로 입장을 변경하고 과거사 입법에 협조해야 마땅하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다음 총선에서 큰 낭패를 보고 꼭 낙선될 것"이라고 질타했다. 

21세기 조선의열단 김태현 단장도 "자유한국당은 이승만과 박정희, 전두환 독재정권에 뿌리를 둔 정당으로 스스로 생각하는지 과거사법에 반대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은 한국전쟁 민간인 학살 유가족에게 머리 숙여 사과해야 한다"라고 역설했다. 

한국전쟁전후 민간인피학살자 전국유족회 김선희 사무국장은 "역사는 생물이다. 백년, 천년이 지나도 역사의 옳고 그름은 파헤쳐지기 마련이다. 한국당이 과거사를 부정한 천하의 파렴치 집단으로 역사의 기록에 남고 싶은가? 유족 2세도 벌써 7~80세에 달한다. 고령에도 구호를 외치는 한 맺힌 유족들 말씀을 자유한국당이 귀담아 듣지 않는다면, 반드시 역사의 심판을 혹독하게 받을 것"이라고 규탄했다. 

또, 김선희 국장은 "잘못된 과거사를 청산하는 게 무엇이 그렇게나 어려운지 묻고 싶다. 혹시 그대들 선대들이 가해자들인가? 그러면 더더욱 사죄하는 등 과거사를 청산하고 불법학살을 단죄해야만 한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유족들 가슴에 꽂인 비수가 부메랑이 되어 또 다른 가슴에 꽂힐 것"이라고 절규하여 분위기를 숙연하게 만들었다.  

한편, 이 날 기자회견 사회는 사회적 공론화 미디어 투쟁단 정재권 단장이 담당했고, 회견 후 한국전쟁전후 민간인피학살자 전국유족회 간부들이 나경원 지역구 사무실 근무자에게 기자회견문과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항의서한을 전달한 후에도 정오 무렵까지 지역대표와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자유한국당 및 나경원 원내대표를 규탄하는 발언을 이어갔다.

다음은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지역구 사무실 앞 기자회견문

과거사법 제·개정 반대하는 자유한국당과 나경원 원내대표는 각성하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아베정권에 관대하고 자국정부에 대해 무차별 공격을 일삼고 있다. 우리는 광복74년을 두고 일본아베정권의 한국에 대한 화이트리스트 제외 경제보복조치를 선전포고로 간주하고,  전 국민이 분노하고 있으며 제2의 독립전쟁이라 말하고 있다. 

아베신조 일본 총리는 1945년 8월15일 조선총독부 마지막 총독이었던 아베 노부유끼의 직계친손자이다. 미국에게 항복하고 마지막으로 남긴 아베 노부유끼의 고별사 중

"우리는 패했지만 조선은 승리한 것이 아니다. 우리 일본은 조선민에게 총과 대포보다 무서운 식민교육을 심어 놓았다. 보라!  실로 조선은 위대했고 찬란했지만 현재 조선은 결국 식민교육의 노예로 전락할 것이다. 나 아베 노부유끼는 다시 꼭 돌아온다."라고 말했다.  

섬뜩한 말이다. 아베신조 일본총리는 친조부의 분신이 되어 촛불혁명으로 들어선 문재인정부를 친일토착왜구정권으로 교체하기 위해 칼을 뽑아들었다. 우리의 주권을 침해한 아베정권을 우리는 철저하게 배격한다.

일본제국주의가 우리를 식민지로 만들어 일본경찰과 헌병의 무단정치로 강제징용, 강제징병, 위안부 성노예유인모집 등 인류역사상 씻을 수 없는 만행을 저지르고 반성과 사과는 커녕 적반하장격으로 과거사를 부정하는 역사전쟁을 벌리고 있다. 

1945년 조국이 해방되었지만 미국이 점령한 남한은 이승만이 친일토착왜구세력을 재등용했고, 이로 인해 친일청산에 실패한 대한민국은 친일경찰과 군인들에 의해 해방공간과 한국전쟁에서 백 수십만 여명에 이르는 민간인의 대량학살극이 자행되었다.

학살의 만행은 군사독재정권에 의해 철저하게 은폐, 왜곡되어 왔으나 민주화의 기나긴 여정 속에서 20대 국회에서 "진실과 화해를 위한 일부개정안"이 행안위법 소위에 의결되어 전체회의에 상정되어 백만 유족들이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자유한국당은 합의정신을 무시한 채 "안건조정위원회"에 회부하여 최장 90일을 지연시키고, 심의위원마저 추천하지 않아 공당으로서 존재여부가 의심스러울정도로 유족을 기만하고 있다.

그동안 자유한국당은 19대부터 20대국회에 이르기까지 당론 운운하면서 과거사해결에 찬성도 반대도 아닌 어정쩡한 이유를 들어 심의 한번 제대로 하지 않는 정당이었다. 하지만, 과거사법은 민족내부의 시급하고도 절박한 인권생명의 문제이며 국제사회의 비난을 받고 있는 한국의 가장 아픈 부분으로 남아있다. 이는 진보와 보수.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는, 해결해야만 하는 문제다. 유족들이 고령으로 숨을 거두고 있으며 증거가 사라지기 때문이다. 1기 진실화해위원회를 새누리당이 폐기시킨 후 10년의 세월을 학살규모를 축소시키는데 공을 들였다.

우리민족의 정리되지 못한 과거사를 정파적 이익이나 정략적 산물로 몰아가는 자유한국당은 보수의 진정한 가치를 외면하고 있는 것이다. 자유한국당은 국정농단에 대한 결정적 책임이 있는 탄핵잔당이라는 오명을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과거사법안을 즉각 통과시켜야 할 것이다. 

오늘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무실 앞 기자회견을 통해 우리들은 과거사 해결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를 과소평가하여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어설픈 핑계와 맞지 않는 논리를 들이대며 시간을 지연시킨다면 21대 총선을 물론이고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져야할 것임을 밝히는 바이다. 

자유한국당이 각성하기를 촉구하며, 이제 나경원 원내대표는 원내 사령탑으로서 과거사법 국회통과 여부를 명명백백하게 밝힐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 이를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오늘 이후 백만여 피학살자 유족들과 과거사법 제·개정투쟁 관련 시민단체들은 힘을 모아 자유한국당 규탄투쟁대열에 목숨을 걸고 싸워 나갈 것이다.

2019년 8월 17일

「과거사법제·개정투쟁시민사회연석회의: 한국전쟁전후민간인피학살자 전국유족회, 한국진보연대, 민족민주열사추모단체연대회의, 민주화운동정신계승연대, 사회적공론화미디어투쟁단, 개혁연대민생행동, 21세기 조선의열단 외 시민사회단체 일동」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