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9만여 명, 이벤트 참여자 3만 명 돌파

[뉴스프리존=이성관 기자] 경기도교육청에서 지난 6일 실시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공익캠페인’이 19일 오전 9시 현재, 89,823명이 조회하고 30,665명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인해 근현대사에 대한 관심이 늘고, 현 정부의 진보적 색채가 맞물려 일본과 우리나라의 관계, 그리고 군부독재와 민주주의 대립의 역사를 알고 싶어 하는 시민들이 많아지고 있다.

관련 웹포스터 (사진 - 경기도청)

도교육청에서 실시한 공익캠페인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은 것은 이와 같은 배경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는 총 3가지로 구분되는데, ‘국민이 하나 된 역사적 순간은?’, ‘국민과 함께하는 역사 바로알기!’, ‘국민이 국민에게 말하다’라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각 주제마다 선택지가 마련되고, 문제를 풀거나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 현황 일부(사진 - 경기도청)

이벤트 참여자 중 당첨자에게는 도교육청이 마련한 소정의 선물이 증정된다.

본 이벤트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나 포털사이트 다음의 이벤트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본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고 당첨자 발표는 9월 6일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