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를 비롯한 장관급 7명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특히, 조 후보의 가족을 둘러싼 각종 논란이 잇따르면서 여야 공방이 갈수록 가열되고 있다.

사진: 뉴스프리존

여야 사이 공방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이 인사청문회를 정쟁의 장으로 완전히 타락시켰다"며 "인사청문회는 합법적인 인권침해의 장이 아님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야당에선 조국 후보자가 자진 사퇴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여당은 게속해서 "의혹이 있다면 인사청문회 날짜를 잡아 해명을 들으면 될 일"이라며 한국당에 청문회 일정 합의를 재차 촉구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무분별한 폭로성 정치공세를 중단하라"고 맞서고 있으나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사모펀드 투자 논란과 딸의 장학금·논문 1저자 등재 논란 등을 언급하며 "조 후보자는 법무부 장관은커녕 공직자로서 기본적 수준에 미달한다"고 지적했다.

투자 대상인 업체의 관급공사 입찰까지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이어 "조 후보자는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스스로 물러나고, 문재인 대통령도 지명 철회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 뿐만이 아니고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도 조 후보자는 '세계 챔피언급 내로남불러'라면서 강하게 비판했다. 여야의 치열한 공방 속에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 합의는 난항을 겪고 있다. 이에 지난 16일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은 "법학 교수로서 학원 이사를 맡았던 후보자가 이런 봉이 김선달 대동강 물 팔아먹는 듯한 소송에 그냥 묵인하고 인정했다면…."이른바 '내로남불'이 밝혀졌다며 자진사퇴를 주장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달 안에 청문회를 끝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한국당은 다음달 초에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고 맞서고 있다. 또 부적합 지적을 받은 고위공직자들이 대부분 낙마해 소위 '데스노트'로 불리는 정의당의 판정이 조 후보자에겐 어떤 결론을 나올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