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검정고시합격자 대상으로 원서접수(출처: 독학사칼리지)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는 오는 9월 8일(일)까지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검정고시 특별전형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독학사칼리지는 독학학위취득시험 면제기관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국가고시인 ‘독학사’시험을 1단계 ~ 3단계까지 면제받을 수 있다.

독학사 시험은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2년 동안 한 번의 시험만 합격하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셈이다. 게다가 학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수준별 편입영어 수업이 진행되어 2년 후에는 희망하는 대학교에 3학년으로 학사편입을 할 수 있게 된다.

학사편입은 4년제 학사학위를 소지한 학생들을 3학년으로 모집하는 입시방법이다. 수시나 정시모집에 비해 경쟁률이 낮고, 영어 한 과목(이공계 영어 + 수학)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독학사칼리지 관계자는 “학사편입은 고등학교 성적을 전혀 반영하지 않고 학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학생부가 없는 검정고시 출신들에게 매우 유리한 진학 수단”이라고 밝혔다.

서울교육대학교 독학사칼리지의 검정고시 특별전형에 합격한 학생에게는 10월부터 1월까지 무료 코칭 및 특강이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