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은 부부에게도 그리고 자녀에게도 중요한 문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부부관계를 원만하게 해결하려는 노력도 분명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 본인이 처한 상황이나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서 정확하게 짚어주고 문제점을 찾아 해결책을 찾아 주는 곳에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혼은 결코 만만치가 않다. 수 많은 이해관계 속에서 서로의 이해관계들이 얽혀 피 터지는 싸움 끝에 누군가의 승리가 나야 끝이 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혼가사 분야 전문가와 직접 대면상담을 받아본 후 이혼소송을 결정해야 한다.

이혼소송을 진행하다 보면 어이없게도 상대방이 몰래 이혼소송을 준비하다가 갑자기 이혼소장을 보내오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이혼소송은 그저 전문가가 하라는 대로 하는 것 보단 법률도 함께 상담 받아 갑작스런 이혼소송 절차 진행에 당황하지 않고 차분히 냉정하게 대응하자.

법무법인 테헤란 이혼가사센터에서는 이혼가사분야 전문가가 직접 1:1 고객맞춤 법률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건을 진행하기 앞서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바로 의뢰인과 얘기를 나누며 사실관계를 정리하는 일이다. 사실관계 정리는 쉽지만 결코 놓쳐서는 안 되는 것 중 하나인데. 사실관계가 달라지면 모든 이혼소송 전략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사실관계를 정리하는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먼저, 사실관계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정리하는 것이다. 그리고 나서, 사실관계 중 이혼소송에서 쓸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가리는 정리를 하면서 이혼소송 전략을 세우 것 이다. 이러한 절차를 거치다 보면 이혼소송에서 부족한 것과 충분한 것을 가릴 수 있다.  

사실관계를 준비하는 것과 함께해야 하는 중요한 이혼소송 준비가 있다. 바로, 위자료, 재산분할, 친권양육권에 관한 다툼을 위한 증거를 준비인데, 이때, 위자료에 관한 증거는 배우자의 유책사유와 의뢰인의 정신적 고통을 입증할 수 있을만한 것이어야 하고, 재산분할은 의뢰인의 재산분할 대상을 확보하거나 재산분할 대상에 대한 기여도를 입증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또, 미성년인 자녀가 있는 경우 친권양육권에 대한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자녀의 복리를 향상시킬 수 있는 어떠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증거로 확보해두시거나 차근차근 준비하시는 것이 위자료, 재산분할, 친권양육권에 대해 원하는 결과를 받기 위한 방법이다.

이론적으로는 쉬워보일지 몰라도 막상 실무로 들어가면 수 많은 변수들로 인해 대응이 매끄럽게 흘러가지 않는다. 이에 나홀로 이혼소송을 진행하는 것 보단 이혼가사 분야에 대한 경험과 법률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변호사의 조력이 받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만일 이혼을 하기로 굳게 결심을 했다면 즉시 이혼가사사건을 많이 다뤄본 경험이 풍부한 이혼변호사를 찾아 도움을 요청하길 바란다.

한편 선릉역 인근 테헤란 법률사무소의 이혼가사 전담센터는 분야별 맞춤 변호사들로 구성 되어 이혼가사뿐만 아니라 형사, 회생파산, 마약, 성범죄, 지식재산권 소송, 특허 등 다 수의 법률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가 직접 1차상담을 하여 의뢰인의 궁금증과 답답함을 즉시해결하고 있으며 타 사무소와 달리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하여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추가적인 문의에 대해서는 법무법인 테헤란 이혼그리고봄 상담센터의 홈페이지 및 유선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