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부터 대한항공 매일운항, 환동해 거점 포항공항으로 육성

[뉴스프리존,포항=장연석 기자] 포항시는 16일 포항공항 1층 일반대합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박명재 국회의원, 대한항공 및 군경 관계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제주노선 취항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항-제주노선 취항 기념식 /Ⓒ포항시청

따라서 대구나 부산, 울산공항을 가야 이용할 수 있는 제주 노선을 지역에 있는 포항공항을 이용함으로 시간적, 경제적으로 많은 절약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첫 운항되는 포항출발편이 130석 만석을 기록하는 등 포항-제주노선에 대한 지역민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주 7회(매일) 운항하는 포항-제주노선은 제주출발 11:35(포항도착 12:40), 포항출발 13:15(제주도착 14:25) 일정으로, 대한항공의 130석 규모의 A220 항공기가 해당구간을 운항한다.

9월말까지 예매율은 제주출발편은 76%, 포항출발편은 82.3%의 높은 좌석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탑승요금은 주중 8만 원대, 주말 9만 원대, 성수기 10만 원대이나, 현재 포항공항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포항시민들은 물론 인근의 경주시와 영천시, 영덕, 울진 등 지역민들도 한결 빠르고 편리한 제주여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앞으로 포항공항을 이용해 지역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에 이바지 하는 공항으로 발전시켜 환동해 거점공항으로 육성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