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국정감사가 후반부로 들어서면서 야당이 미르.케이(K)스포츠재단에 대한 특혜 의혹과 백남기 농민에 대한 사망진단서 논란에 공세의 강도를 높이는 가운데 새누리당은 중국어선의 불법 조업, 이적 단체의 백남기 투쟁본부 해산 등으로 맞불을 놓았다.

새누리당은 11일 국회에서 ‘국정감사대책회의’를 열고 더불어미주당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 잠정 중단’ 주장을 집중 공략하면서 백남기 농민 투쟁위원회에 이적 단체가 대거 개입했다는 주장을 폈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문 전 대표를 향해 “(발언 이후)하루만에 중국 관영언론 환구시보가 이를 대대적으로 보도하면서 주목한다”면서, “참으로 씁쓸하다. 책임있는 대선주자라면 국익과 안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발언에 신중을 기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여론조사만 봐도 사드 찬성이 60%를 넘는다. 과반수가 넘는 국민이 사드 배치를 찬성하는데 어이없는 문 전 대표의 발언이 중국과 북에 잘못된 신호를 줄 수 있다”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백남기 농민 문제에 대해서도 “이적단체가 참여한 백남기 투쟁본부(백남기농민국가폭력진상규명책임자 및 살인정권규탄투쟁본부)는 즉각 해산해야 한다”AUST, “직업적 전문 시위꾼들이 백남기 사건에도 개입했다”RH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백남기 투쟁본부에는 범민련 남측본부와 민주민생평화통일주권연대, 한국청년연대 등이 참여하고 있다”면서, “이적단체들은 성주에서 총리의 웃옷을 벗기고 사드 괴담을 유포한 단체와 궤를 같이 한다”고 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이석기 구명위원회(이석기 의원 내란음모 피해자 구명위원회)가 어떤 단체인지, 통진당 잔존세력, 불법시위세력과 어떤 관계인지 철저히 수사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원내대표는 ‘불법 폭력 집단행위에 대해 주동자는 물론 적극 가담자와 배후까지 엄단한다. 불법과 타협을 하지 않고 민형사상 조치를 취한다’고 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지난 2006년 정부합동 담화문을 인용하고 “야당은 불법 폭력세력을 엄단하려 한 노무현 전 대통령을 다시 상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