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노승현 기자]삼성전자 권오현 부회장이 “지금껏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고 일해온건 아닌지 돌아봐야 한다”면서 강도높은 내부 혁신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1일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권 부회장을 비롯한 사장단과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7주년 기념 행사에서 가진 기념사에서 이같이 말하고, “세계 경제가 저성장, 불확실성 심화로 개선의 기미가 보이지 않고,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하고 복합적인 위기에 노출돼 있다”고 말했다.

권 부회장은 “모든 부문에서 내부 시스템을 점검하고 철저한 위기 관리 체계를 갖추자”고 강조했다. 이는 사업, 조직, 개인의 관습적인 시스템과 업무방식을 점검해 바꿀 것은 바꾸고 문제점은 개선해 한 단계 더 도약해야 한다는 것이다.

권 부회장은 이어 “사업의 근간인 기술 리더십과 차별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더욱 혁신해야 한다”면서, “변화하는 고객에 대한 세심하고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진정으로 고객이 원하는 바를 이해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권 부회장은 "변화하는 고객에 대한 세심하고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진정으로 고객이 원하는 바를 이해하고, 그 동안 간과했거나 보지 못했던 고객층과 고객의 본원적 니즈를 발굴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을 주문했다.

권 부회장은 “우리는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해온 오랜 역사와 저력이 있다”고 전제하고, “이제 △ 일하는 방식 △ 혁신에 대한 사고 △ 고객에 대한 관점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철저히 개선해 이 위기를 재도약의 계기로 삼자"고 당부했다.

노승현 기자, screet85@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