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자유한국당이 7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의 아들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발표를 왜곡해 유포했다”면서 문 후보 캠프 관계자를 고발키로 했다.

정준길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문재인 캠프의 적반하장식 국민 협박에 대응하기 위해 문 후보 캠프의 블로그 책임자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 대변인은 ‘중앙선관위가 문 후보 아들의 특별채용설을 허위로 판단했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퍼뜨리면 처벌받을 수 있다’고 경고한 문 캠프 블로그를 지적하면서 “‘합리적 의심에 기초한 의혹 제기는 적격 검증 차원의 의견 표명이므로 허위사실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게 선관위 입장”이라고 반박했다.

정 대변인은 이어 “민주당이 이 의혹 제기에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는 보도가 나오는데 경악한다”면서, “2006년 청와대가 노무현 대통령의 사돈 음주 교통사고 은폐 의혹 보도에 정정보도와 손해배상 소송을 검토한다고 협박한 일의 데자뷔”라고 덧붙였다.

정 대변인은 “‘선관위, 문재인 아들 취업 특혜 의혹은 허위, 처벌’ 등의 제목으로 선관위 입장을 왜곡 보도한 30여 건의 기사에 대해서도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에 제소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