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사진제공=(주)로엔엔터테인먼트

[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정규 4집 '팔레트'를 발표한 아이유(본명 이지은·24)는 "솔로 여가수가 많이 나와 걱정하는 분도 있는데 그것 역시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선후배들이 아름다운 계절에 함께 나와 리스너들에게 좋은 음악을 들려주면 음원 시장 파이도, 가요계에 대한 관심도 커진다“면서, 지난 21일 쇼케이스에서 다비치의 이해리, 박정현 등 쟁쟁한 솔로 여가수들과 비슷한 시기 컴백하는 소감을 이렇게 말했다.

5월 ‘장미 대선’에 빗대어 ‘장미 대전’으로 불린 4월 가요계의 승자는 ‘음원 퀸’ 아이유가 바로 주인공.

아이유가 이날 오후 6시 공개한 4집 타이틀곡 ‘팔레트’는 멜론, 지니, 엠넷닷컴 등 8개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또 멜론,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등 대표적인 음원차트의 1~10위에 수록곡들이 나란히 줄을 서 10년 차를 맞은 아이유의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이 같은 10위권 ‘줄 세우기’ 현상은 음악사이트들이 연초 실시간 음원차트 개편을 한 이후 처음으로, 아이유의 소속사 페이브엔터테인먼트는 “멜론에서 ‘팔레트’의 진입이용자수가 아이유의 음악 중 역대 최고치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진입이용자수란 음원 공개 1시간 만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가 이 곡을 청취했는지 알려주는 집계로, 이날 오후 7시 멜론에서 ‘팔레트’를 청취한 이용자 수는 9만122명으로 보름 전 역대 최고치를 찍은 아이유의 4집 선공개곡 ‘사랑이 잘’(7만4천842명)을 넘어섰다.

김재현 기자, jaehyun32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