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에 1,000여명 수성구지역 주민 탄원서 전달

수성을 지역위원회 이상식 위원장은 24일 국토교통부 이문기 주택토지실장(1급)과 지역현안을 논의 / ⓒ 고경하 기자
수성을 지역위원회 이상식 위원장은 24일 국토교통부 이문기 주택토지실장(1급)과 지역현안을 논의 / ⓒ 고경하 기자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이상식 더불어민주당대구 수성을 지역위원회 이상식 위원장은 24일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이문기 주택토지실장(1급)과 지역현안 논의와 수성구민 민원사항을 전달하며 수성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해결을 요청했다.

다음은 이상식 위원장의 요청사항이다.

첫째. 수성구 전체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있으나 실제 수성구 내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영세 노후 주택이 대부분이다. 이에 대해 이상식 위원장은 “강남과 같은 투기과열지구와는 실제 여건이 상이하다”며 “수성구 전체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하는 것보다 행정동별로 구분해 지정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둘째. 10월 중 예정된 분양가상한제에서 수성구를 제외시켜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어렵게 성사된 재개발 주민들이 막대한 재산상의 피해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역주민 1,000여명의 탄원서를 직접 전달했다.

이에 대해 국토교통부 이문기 주택토지 실장은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충분히 감안해서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이날 이상식 위원장은 오는 10월에는 기획재정부를 찾아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 등 지역예산 확보에 노력할 계획을 담담하게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