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발적 움직임에 호응하는 국민은 없다

[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 검찰개혁 촛불집회를 관제데모라 비하한 자유한국당이 오는 10월 3일 장외집회에 동원령을 내려 빈축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이 보낸 공문에는 ‘지역의 보수우파 단체, 지역 향우회 등 민간사회단체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 및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공문에는 각 지역별 할당량도 구체적으로 나와 있다. 서울, 경기, 인천의 경우 ‘원내당협위원장 400명, 원외당협위원장 300명’,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의 경우 각각 ‘원내당협위원장 250명, 원외당협위원장 150명’ 등으로 구체적으로 명시돼 있다.

지역구 국회의원은 150명, 비례대표 국회의원은 100명을 동원하고 국회의원실 보좌진들은 전원 참석이라고 적어 놨다.

특이하게 공문에는 피켓을 제작할 경우 ‘당협위원장 및 당협 명 적시 불가’라며 만약 당협위원장과 당협명이 기재된 피켓을 현장에서 제재 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동원됐다는 인상을 최대한 감추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자발적으로 모인 촛불집회를 비난한 자유한국당이 자가당착에 빠진 가운데, 검찰개혁을 원하는 민심을 거스를 수 없다는 지적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