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국회 국정감사 법사위원회에서 자유한국당 소속 여상규 위원장의 ‘병X’ 발언이 가라앉지 않은 가운데 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장인 한국당 이종구 의원이 국정감사에 출석한 참고인에게 욕설을 하면서 ‘국감 막말’ 논란은 한 동안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국감에 참고인 신분으로 등장한 이정식 중소상공인 살리기 협회장은 이마트 고발 건과 관련한 검찰 수사에 불신을 드러내며 검찰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협회장은 “처음 유통산업발전법 문제로 (이마트를) 고발했는데 검찰이 조사조차 하지 않아 지방 권력과 결탁한 부분이 아닌가 강한 의심이 든다. 검찰 개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자 이 위원장은 “증인들은 돌아가셔도 좋습니다”라고 말한 뒤 혼자 웃음을 비웃음을 터뜨리면서 “검찰개혁까지 나왔어. 지X, 또XX 같은 XX들”이라고 중얼거렸다.

현장에 있던 다른 의원들은 장내 소음으로 인해 욕설을 듣지 못했지만, 이 의원의 말은 국회방송 마이크에 고스란히 담겨 중계됐다.

이 협회장을 참고인으로 신청했던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은 국감이 끝나기 직전 이에 대해 정식으로 문제 제기를 했다.

이에 이 위원장은 “마지막에 검찰개혁 부분에 대해 (말을 하니) 정치의 장이 아닌데 그렇게 이야기하는 것은 과하지 않느냐는 표현을 한 것은 사실”이라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도 “욕설을 했다는 것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며 “들으신 분도 없다”고 덧붙여 유감 표현은 진정성이 없음을 내보였다.

또 특정인을 지목해 비난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조용히 혼잣말한 것이라며 공개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해명해 누리꾼들의 비판을 사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