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여수=이동구 선임기자] 여수경찰서(김 근)는 14일 관내 도서지역인 연도초를 방문하여 전교생 4명을 대상으로 최근 심각한 사이버범죄·성폭력 등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및 대처법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경찰에서는 연도초를 방문 전교생 4명을 대상으로 사이버범죄·성폭력 등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및 대처법을 교육했다. [사진=여수경찰]
여수경찰에서는 연도초를 방문 전교생 4명을 대상으로 사이버범죄·성폭력 등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및 대처법을 교육했다. [사진=여수경찰]

또한 사회적 약자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학교전담경찰관(SPO)·학대전담경찰관(APO) 현장순회 통합팀을 구성, 찾아가는 학교폭력 등 특별예방교육 및 警-學 간담회도 진행하였다.

이번 방문은 지리적 여건상 다소 소외된 도서지역 학생들을 찾아 실시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관련 법률, 예방방법, 대처요령 등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개별 상담을 통해 각종 범죄에 대한 안전망을 구축하였다.

특히, 학대전담경찰관(APO)·여청수사팀 합동으로 순찰하면서 실종자 수색 및 섬내 장애인 노동착취 등 인권침해 피해사례 유무를 면밀히 점검하는 등 지역주민 대상 서민 3不 사기범죄 예방교육도 실시하였다.

김근 경찰서장은 각종 범죄에 취약한 도서지역 특별범죄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사회적 약자를 적극 발굴하여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에 연계해 지자체를 포함한 유관 기관을 통해 지원하는 등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