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함양군 육십령고개 위령탑서 유족 등 100여명 참석, 분화·헌화 등 희생자 넋 기려

함양군은 23일 서상면 육십령고개 위령탑에서 ‘제23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가 엄숙하게 거행됐다./ⓒ함양군
함양군은 23일 서상면 육십령고개 위령탑에서 ‘제23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가 엄숙하게 거행됐다./ⓒ함양군

[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 함양군은 23일 오전 서상면 육십령고개 위령탑에서 ‘제23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가 엄숙하게 거행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지회장 박성웅) 주최로 열린 이날 위령제에는 강임기 함양부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기관단체장, 희생자 유족 및 참전용사, 자유총연맹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넋을 기렸다.

국민의례와 넋을 기리는 묵념으로 시작된 이날 위령제는 이어 경과보고, 추념사, 추도사, 조시 낭독, 헌화 및 분향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임기 부군수는 추도사를 통해 “우리가 현재 이 자리에 있는 것은 지난날 호국영령들의 값진 희생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우리군에서는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희생을 기려 나가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합동위령제는 광복 이후 현재까지 공산주의에 의해 희생된 민간인을 대상으로 전국 65개 지역에서 10월30일을 전후해 일제히 거행하고 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는 1,9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함양군의 대표적인 안보단체로 나라사랑 안보견학, 무궁화 동산 조성, 6.25 음식체험, 자유수호합동위령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