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들의 대표 먹거리인 ‘치킨’, ‘피자’는 수요층이 탄탄하고 선호도가 높아 외식 창업 시장에서는 스테디 아이템으로 꼽힌다. 아울러 특별한 기술이 필요 없고 창업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어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이다.

이 가운데 치킨과 피자 전문점을 결합한 형태의 컨셉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평가받고 있는 ‘얌얌치킨’이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얌얌치킨’과 ‘얌얌피자’는 2030 세대의 취향을 사로잡는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감각적인 컨셉, 선택의 폭을 넓힌 다양한 세트 메뉴로 유행에 민감한 젊은 세대들에게 가성비 및 가심비를 모두 만족하는 곳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치킨, 피자는 물론이며 메인같은 사이드 메뉴(떡볶이, 치즈스파게티, 볶음밥 등)를 통해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골라 먹을 수 있으며, 특히 세가지 요리를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로 인해 주문 시 메뉴 고민을 할 필요를 덜었다.

반대로 다양한 메뉴를 즐기고 싶지만 너무 많은 양으로 인해 부담스러울 1인 가구에 적합한 혼닭세트나 1인 피자 메뉴도 있어 다양한 고객에게 환호를 받고 있다.

최근 배달 앱에서는 어느 가맹점이든 상위에 랭킹되어 있으며, 직접 주문한 사람만이 작성하는 리뷰 평가에서도 호평 일색의 긍정적인 리뷰가 이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초보 창업자를 비롯해 소자본창업, 청년창업, 부부창업, 업종 변경, 배달 창업 등의 형태로 가맹점 개설 상담이 잇따르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현재 '얌얌치킨'은 가맹점 개설 시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 보증금 등을 면제해주는 파격적인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불필요한 비용은 모두 생략하여 특히 업종 변경 창업 시 600만원 내외로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한마디로 무분별한 창업 컨설팅이 아닌 점주 상황에 맞는 하나 하나의 맞춤형 창업 컨설팅을 제공해 드리고 있다. 이젠 창업도 1+1 시대로 한 개 매장 오픈으로 두가지 브랜드를 오픈한 효과를 볼 수 있다.

1인 가구를 공략한 메뉴도 구비되어 있어(혼닭세트, 1인피자) 가족 단위뿐만 아니라 1인 가구 등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기에 재주문율이 매우 높으며, 배달 앱에서 치킨 카테고리와 피자 카테고리 두가지 전부 올리는 것이 가능하여 2중 매출 구조를 가져갈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가맹점 관리에 있어서도 1:1 현장 중심 밀착 교육을 통해 짧은 시간 내에 레시피는 물론이고 운영 방법과 배달창업 노하우 등까지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며, 오픈 이후에도 본사의 매장 방문을 통해 매출과 순수익, 기타 운영사항 등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있다.  

얌얌치킨 관계자는 “재주문율이 높은 점과, 창업 비용이 적고 객단가가 높아 얌얌치킨에 관심을 갖는 미래 점주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가맹점 개설 관련 자세한 문의는 본사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