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통한 공감 행정 실천 높이 평가 돼

완주군이 ‘제5회 2019 올해의 SNS’에서 유튜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완주군청
완주군이 ‘제5회 2019 올해의 SNS’에서 유튜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완주군청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전북 완주군이 ‘제5회 2019 올해의 SNS’에서 유튜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제5회 2019 올해의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으로 기업과 공기업, 중앙부처, 기초지자체 등으로 구분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네이버, 유튜브 등 SNS 채널별 개별심사로 진행됐다.

군은 군민 등으로 구성된 완주군 유튜버(이하 완튜버)를 모집·운영, 참여형의 콘텐츠를 생산해 군민과의 정책 소통 및 공감 행정을 실천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군은 지난 4월 공식 유튜브 채널인 ‘완주군·YOU TV’를 개설하고 재생 목록별로 특화된 영상 콘텐츠를 생산, 정기적으로 업로드하며 정책소통을 강화해왔다.

또한, 군청 공무원들이 자신의 업무를 재미있는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하는데 직접 참여하는 등 정책 홍보 및 군민 소통을 위한 적극 행정을 펼쳐왔다.

완주군 관계자는 “완주군 유튜브 채널이 완주의 다양한 모습과 정책 등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정보 및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참여·소통·공감형의 콘텐츠 생산과 채널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