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소화기 보급 확대 및 취약지구 화재예방 순찰 강화 전개

전남소방, 전통시장 겨울철 화재 특별 안전 관리 나서(보이는 소화기 보급 행사)/ⓒ이병석 기자
전남소방, 전통시장 겨울철 화재 특별 안전 관리 나서(보이는 소화기 보급 행사)/ⓒ이병석 기자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전남소방본부(본부장 마재윤)는 겨울철 도내 전통시장의 안전 관리 내실화 및 화재 감소에 따른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나섰다.

전남소방 화재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4~2018) 도내 전통시장 화재는 8, 인명피해 2, 재산 피해 196천만 원을 기록했다.

원인별로는 전기적 요인 3(37.5%), 부주의 3(37.5%), 원인미상 2건(25%) 순이다.

특히 전통시장은 노후된 건물 및 소규모 점포 등 밀집도가 높아 계절별 냉․난방 시설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해 대형화재의 위험이 상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전남소방은 보이는 소화기 보급 확대 및 취약시간대 화재예방 순찰 강화, 상인회 대상 안전교육 정례화, 겨울철 3대 용품 안전 사용 캠페인 전개 등 전통시장 화재안전 관리 대책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지난 3일에는 구례 5일 시장에서 전남소방본부와 순천 소방서가 주최하고 한국소방 안전원 광주전남지부가 후원하는 보이는 소화기 보급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소방 안전원 광주전남지부는 소화기 125대를 구례 5일 시장, 순천 아랫장 등 도내 5개 전통시장에 기증하기도 했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앞으로도 상인 스스로 생활 터전을 지킬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 화재안전시설 설치 협의 등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