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는 인건비와 임대료 등은 창업 시장에 무인시스템의 적용이라는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어냈다. 단순히 자판기 수준에 머물렀던 무인 시스템의 인식은 최근 10년 새 눈에 띄게 확장하며 우리 생활 속 쉽게 마주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자리 잡았다.

무인 시스템이 가져온 인건비 절감은 창업 후 운영 비용의 절감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점주의 시간확보 및 여유라는 새로운 기회비용을 만들어냈다. 매장을 운영하며 자신의 직업을 유지하는 투잡 창업자들이 늘어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무인시스템과 24시 운영 시스템을 통해 수익 창출을 이뤄내며 업계 1위 대표 브랜드로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전국 170여개의 르하임 스터디카페 매장 중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운영하는 점주도 적지 않다. 

이는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고객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고 본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통해 인건비를 대폭 절감하며, ‘공간임대업’ 특성상 제품의 구매 부담, 재고 부담이 없기 때문으로 보인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본사 역시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 및 이벤트를 통해 전국 가맹점의 수익을 증대하는데 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문흥점 모혜순 점주 역시,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선보이는 무인 시스템과 운영비 절감 시스템에 매력을 느껴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스터디카페를 운영중이라고 전한 모혜순 점주는 르하임의 높은 수익적 가능성과 함께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경영 철학과 르하임의 사명에도 매력을 느꼈다고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문흥점 모혜순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한다 

A.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문흥점을 운영하고 있는 모혜순 대표다.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시스템으로 직장생활을 하며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한 이유는

A. 앞서 말한 것처럼 24시간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된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 보니 창업을 선택한다고 해도 매장에만 몰두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었다. 또, 전에 저희 아들이 공부하기 위해서 스터디카페를 방문하는 모습을 본적이 있었는데 당시에 스터디카페가 참 좋은 시설이구나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다. 많은 학생들이 편안하고 집중도 있는 환경 속에서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직접 운영한다면 사업적으로도 큰 가능성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게 됐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

A. 프랜차이즈 브랜드 혹은 그 가맹본부를 떠올리면 매출, 수익에만 집중한다는 생각을 가지기가 쉽다. 하지만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타 브랜드와 많이 달랐다. 물론, 점주의 수익적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이 있기 때문에 업계 1위의 브랜드가 됬겠지만 이와 함께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었다. 매월 봉사활동과 여러 불우이웃 돕기 및 기부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르하임 임·직원들의 모습에서 신뢰도를 느꼈다. 

브랜드 성장에만 몰두하지 않고 주변의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브랜드라면 가맹점 역시 잘 챙길 수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다른 점주님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같이 참여해 나눔의 가치를 전달하고 싶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A. 르하임 스터디카페 본사에서 진행하는 여러 가지 이벤트가 마음에 들었다. 특히 1년에 두 번씩 100% 본사지원으로 진행되는 장학금 이벤트 같은 경우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찾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열심히 공부 할 수 있는 동기를 주는 이벤트라고 생각한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며 이런 여러가지 혜택을 받는다면 더욱 많은 고객들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이용해 주고 더 열심히 공부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과 이유는

A. 창업을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고민되는 부분이 있었다. 스터디카페에 대해 완벽하게 숙지하기까지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했는데, 그때마다 우리 지점 담당 노기은 슈퍼바이저가 진심어린 조언을 해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바로바로 조치를 취해줬다. 본인의 매장처럼 헌신적으로 도와주신 직원들의 도움으로 사소한 작은 일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이 자리를 비롯해 르하임 가맹본부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전한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한다

A. 무인 24시간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이라고 해도 어느 정도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 오픈 전과 오픈 후에도 매장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게 본사에서 많은 도움을 줬다. 다양한 마케팅 및 이벤트도 그 중 하나다. 지점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점이 생긴다면 가맹본부의 직원들의 도움을 통해 조언을 구하고 고객분들에게 편리하고 공부 잘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광주문흥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예비 창업자분들께는 브랜드 선택에 신중을 기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창업비의 비용 절감을 조건으로 창업하기 위한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가맹본부 보다 사람을 더 먼저 생각하는 브랜드는 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르하임을 선택했던 저처럼 성공과 사람 모두를 얻을 수 있는 후회없는 선택이 되길 바라고 응원한다.

한편, 주식회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국 170개 지점 오픈 이후에도 12월 광주봉선점, 계양구청점, 공주신관점, 김해장유점 오픈에 이어 오는 1월 안산중앙점, 부산망미점, 부산명지오션시티점, 인천주안역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르하임 가맹본부는 다가오는 연말, 전국의 가맹점 점주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송년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