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BTS 티켓 경품,
다양한 공연과 중국 왕홍들이 부스에서 방송하는 형태로 기존 정부 행사 방식 탈피해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신촌연세로에서 '가치 삽시다' 마켓형 축제가 열린다.

9일간 오후 6시경부터 진행하는 '가치 삽시다'는 여러 의미를 내포한다.

가치있게 구매를 하는 소비행위를 가치있게 살아가는 삶의 형태 , '같이 사고 팔고 같이 살아가는 이웃' 등의 따뜻한 의미로 담아냈다.

'가치삽시다'는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소상공인을 위해 마련한 온라인 지원 플랫폼으로  온라인을 통해 구매를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발맞춰 생산자와 소비자의 문턱을 낮추고자 하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프로그램이다.

또한 온라인 시장과 오프시장의 연계를 직접 로드에서 구현하는 장으로 마련하여 축제 형식으로 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마켓이 어떻게 소비자들과 만나는지를 고민하였다.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신촌연세로에서 '가치삽시다' 행사를 통해 앞으로의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을 이어나갈 계획을 밝힌 박영선 중소벤쳐기업부장관 ⓒ 사진 박영선 페이스북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신촌연세로에서 '가치삽시다' 행사를 통해 앞으로의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을 이어나갈 계획을 밝힌 박영선 중소벤쳐기업부장관 ⓒ 사진 박영선 페이스북

박영선 장관은 “오는 9일간의 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크리스마스 축제가 될 것'' 이라며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로써 전국에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마켓 행사에는 중국 온라인 유명 인사들인 일명 '왕홍'들을 불렀다. 
부스에서 이들이 방송을 하면서 현장감 있는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 한국의 대표 브랜드인 브랜드 K 제품을 비롯, 다양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이 선보이며 1,400곳이 참여한다.

▲ 공연 프로그램은
 21일 마마무와 전지윤, 22일 래드로우 밴드, 23일 밴드 죠, 24일 바다,  25일 강인원ㆍ 강애리자,  26일 트롯걸, 27일 홍대 마카롱, 28일 솔지의 순이다.

▲ 국방부가 준비한 군악대 공연,  24일은  부처 장관, 기업 대표 등이 산타 복장을 하고 선물을 나눠주는 이벤트가 준비됐다. 더불어 K팝을 대표하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2019 KBS 가요대축제’ 방청권(60명) 추첨이 준비돼어 행사장의 열기가 고조될 전망이다.

중기부에서 시도하는 다양한 행사는 더이상 반짝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21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가치삽시다' 홍보 웹자보
21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가치삽시다' 홍보 웹자보

박장관은  '가치삽시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유럽에서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한 달 정도 하죠. 그래서 소상공인들과 함께 살아가는 정책으로 아예 정착돼 있는데 한국에서는 처음일겁니다 ''라고 하면서

''제가 여기를 파리의 샹젤리제보다 더 아름답게 만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연합회, 대한상의,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관련 단체들과 함께 또 신촌상인연합회, 시장상인연합회, 연세대학교 다 함께 모여서 우리가 2020년은 같이 살아가자 그래서 여기 가치가 함께라는 뜻과 밸류 두 가지를 담은 중의어입니다.

많이 오셔서 크리스마스 연말 한 해를 돌아보고 좋은 사람들과 산책ㆍ쇼핑도 하고, 마켓에서 선물도 많이 팔거든요.
힐링도 하고 크리스마스 인생샷도 찍고 이렇게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이것을 준비한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같이 삽시다'라는 것 우리 국민과 함께 가고 싶다라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우리 국민들이 한해를 보시면서 너무 건조하고 삭막하게 보내지 않나해서 국민들과 함께하는 힐링장소로 준비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