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지구대 이재익(51) 경위에게 경찰청장 표창, 김두환(34) 순경은 인천경찰청장 표창 수여

[뉴스프리존,인천=노부호 기자] 인천중부경찰서(서장 김봉운)는 12월 18일 오전 11시경 어린 아들과 함께 허기를 채우려고 마트에서 식료품을 훔친 30대 가장의 이른바 ‘현대판 장발장’ 사건과 관련, 국밥집에서 이들 부자에게 현금 20만원을 주고 곧바로 사라진 박춘식씨(66세)에게 경찰서장 명의의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현대판 장발장’과 관련, 국밥집에서 현금 20만원을 주고 사라진 박춘식씨(66세)에게 경찰서장 명의의 감사장을 전달했다./ ⓒ인천경찰청
‘현대판 장발장’과 관련, 국밥집에서 현금 20만원을 주고 사라진 박춘식씨(66세)에게 경찰서장 명의의 감사장을 전달했다./ ⓒ인천경찰청

감사장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박춘식씨는 “우유를 구입하기 위해 마트에 들렸다가 우연히 부자의 사건처리 과정을 지켜보게 되었으며, 이에 감동받아 부자를 후원하기로 마음먹고 바로 현금 20만원을 인출하여 국밥집을 찾아가 봉투를 건넸다”고 말했다.

관련하여 중부경찰서장은 “선생님의 따뜻한 선행 덕분에 추운 겨울날 많은 시민이 희망과 따뜻함을 느꼈다”며 감사인사를 하는 등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마트에서 식료품을 훔치다가 적발된 A(34)씨와 그의 아들 B(12)군에게 식사를 대접한 인천중부경찰서 영종지구대 이재익(51) 경위에게 민갑룡 경찰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함께 출동했던 김두환(34) 순경에게는 이상로 인천경찰청장 표창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