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MBC연합캠프
미국 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MBC연합캠프

겨울 방학 동안 해외에 나가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MBC 연합캠프의 프로그램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현지 미국인들과 같이 생활하면서 미국 정규 수업에도 참여할 수 있는 메릴랜드 영어캠프가 학부모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영어캠프가 진행되는 메릴랜드는 미국 동부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주이다.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와 인접해 있어 워싱턴 D.C.와의 교류가 활발하다. 미국 동부 표준시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국보다 13시간이 느린 지역이다.

학생들이 공부할 학교는 메릴랜드에 위치한 Grace Christian Academy이다. 약 400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이 학교는 ACSI(Association of Christian Schools International)에 가입되어 있는 학교로써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또한, 학교에 교내 예배실, 실내 체육관, 카페테리아, 컴퓨터 Lab실 등의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정규 수업 스쿨링을 하게 된다. 정규 수업 스쿨링이란 현지 친구들이 듣는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수업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English, Math, Science, Social Study, Physical Education 등을 영어로 배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선생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영어 회화 실력을 높이고 현장에서 쓰이는 생생한 영어 표현들을 익힐 수 있다. 학생들이 유학 생활과 동일한 시스템으로 생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유학에 대한 적응도를 가늠하기에도 효율적이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3시에 진행되는 정규 수업이 끝나면, 약 2시간 동안의 방과후수업이 시작된다. 방과후 수업에서는 영어 글쓰기 훈련을 첨삭과 re-writing 과정을 통해 실시하고 영어 단어를 외우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매주 토요일에는 메릴랜드 주변의 관광 명소들을 탐방하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수도인 워싱턴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이자 미국 대통령의 집무실과 관저가 위치한 백악관을 둘러보고, 미국 초기 대통령이며 건국의 아버지로 불리는 조지 워싱턴의 박물관과 생가를 방문한다. 또한, 링컨 박물관과 국립 자연사 박물관, 국립 항공 우주 박물관 등의 여러 명소들을 관광할 수 있다고 캠프 측은 설명했다.

매주 토요일의 문화 탐방 말고도 2박 3일간의 IVY League 탐방도 준비되어 있다. 먼저 New York의 월스트리트와 타임스퀘어 등을 관광하고 나서 Columbia University, Harvard University, M.I.T, Yale University, 그리고 Princeton University를 순서대로 방문할 예정이다.

메릴랜드 영어캠프의 모든 학생들은 홈스테이에서 머물게 된다. 모든 홈스테이 가정은 메릴랜드주 경찰청의 신원 조회를 바탕으로 선별된 곳이다. 동성 또래 친구들과 함께 2인 1가정으로 구성되며,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미국 문화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된다. 홈스테이에 머무는 동안에 서양식 식사 위주 3식 제공, 홈스테이 호스트가 직접 차량으로 등하교를 지원해주는 등 다양한 편의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캠프 측은 전했다.

이 외에도 MBC연합캠프는 그 외 프로그램으로 미국 영어캠프(미국 동부 메릴랜드 영어캠프,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영어캠프, 미국 동부 보스턴 영어캠프, 미국 서부 LA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오렌지카운티 영어캠프, 미국 서부 샌디에고 영어캠프), 캐나다 영어캠프(캐나다 밴쿠버 영어캠프), 뉴질랜드 영어캠프(뉴질랜드 오클랜드), 필리핀 영어캠프(필리핀 알라방힐스 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영어캠프),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영어캠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캠프, 영국/유럽 영어 캠프(영국 체스터 지역 영어캠프), 호주 영어캠프(호주 브리즈번), 사이판 영어캠프, 단기2주연수 캠프(미국 IVY/NASA 캠프)를 운영중이며, 현재 해외영어캠프 10개국 18개 겨울 시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해외영어캠프에 관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