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뉴엠’에서 일반 행정사 교육과정 직장인 국비지원 100% 무료수강생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직장인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을 받기 위해서는 근로자내일배움카드가 필요한데 발급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HRD뉴엠’에서 일반 행정사 등 다양한 온라인 무료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정사 자격증은 행정업무의 원활한 운영과 국민의 권리구제를 목적으로 국민의 권리의무, 사실조사 및 행정업무와 관련된 국민편의를 도모하는 전문자격사다. 행정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행정사 사무소 에서 근무하거나, 법무사, 변호사 사무실에서 능력제로 일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시나 도에서 실시하는 4주 이상의 실무교육을 받은 후 사무소 소재지, 특별자치도지사, 시장, 군수, 구청장에게 신고하여 개인 사무소 또는 합동사무소를 개설하여 행정사 업무를 할 수 있다.

행정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행정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의미하며 시험 응시 자격에는 따로 제한이 없어서 누구나 응시를 할 수 있다. 방대한 업무 영역과 겸업으로 수익이 배가되기도 해 공인중개사 등 타 전문 자격증과 함께 취득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이며 행정사의 주요 업무는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의 작성, 권리 · 의무나 사실 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 등의 업무가 있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행정사 직장인 국비지원 과정이 100%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으며 궁금한점이 있으면 학습플래너가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다. 최근에 잘못된 정보가 알려져서 국비지원 자격요건에 대해서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HRD뉴엠은 직장인 수강생들에게 국비지원 자격요건, 국비지원 혜택, 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정확한 정보만을 안내하고 있으며 수강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행정사 등 직장인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뉴엠’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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