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이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2019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공모에 선정됐다.(남해군청)/ⓒ뉴스프리존 DB
남해군이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2019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공모에 선정됐다.(남해군청)/ⓒ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남해=정병기 기자] 경남 남해군이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2019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본 사업은 남해읍 차산리 일원 9,542㎡ 부지에 총 사업비 270억여 원을 투입해 국민임대주택 115세대, 행복주택 35세대 등 모두 150세대 규모의 공공임대주택이 건설된다.

지난 8월 공모사업 응모를 시작으로 사업 후보지 현장조사를 통해 입지 적정성, 수요타당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공공주택 사업지구로 최종 선정됐다.

공공임대주택 건립에 따라 귀농귀촌인 뿐 아니라 고령자, 저소득층, 신혼부부, 젊은 세대 등 서민들의 주거공간을 확보하고, 주택단지 내 편의시설 확충으로 주거환경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앞으로 LH공사와 사업 추진에 필요한 구체적인 사항을 협의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본격적인 설계와 토지 매입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어 사업계획 승인 등 관련 인허가 절차를 추진해 2022년 말 공급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신혼부부, 청년 등 다양한 계층에 저렴하고 우수한 주택을 공급해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활성화와 인구유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