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무엇이 두려워 정치검찰 감싸기를 계속하는가?” 비난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원내대변인은 지난 5일 현안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자한당)은 반대를 위한 반대를 중지하고 충실히 국무총리 인사청문회에 임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사진은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지난 5일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뉴스프리존
사진은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지난 5일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뉴스프리존

이날 정 원내대변인은 “심재철 자한당 원내대표는 추미애 장관이 인사권으로 검찰수사를 방해하면 형사 고발하겠다며 추 장관의 정당한 인사권에 대해 위협적인 발언을 쏟아냈다”고 밝히고 “자한당은 무엇이 두려워 정치검찰 감싸기를 계속하는 것인가?”라고  비난했다.

또한 “자한당은 그동안 무소불위 검찰 권력을 행사했던 정치검찰이 아닌,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검찰이 될 수 있도록 검찰개혁의 시대적 과제임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심재철 원내대변인은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 ‘헌정사에 나쁜 사례’라며 반대를 위한 반대와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고 비난하며 “이번 주에 진행될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인사청문회법의 취지대로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을 검증하는 자리가 되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정 원내대변인은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평가는 제대로 된 인사청문 검증을 수행한 후에 해도 늦지 않다”고 지적하며 “ 자한당의 반대를 위한 반대는 국민 어느 누구에게도 이해와 공감을 받을 수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한당은 검찰개혁을 통해 국민을 위한 검찰로 거듭나고, 제대로 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라는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