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의 보급율이 높아지고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사용 중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데이터복구를 요청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앱을 통해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사진, 동영상, 문서파일 등을 휴대폰에 저장, 편집 할 수 있는데 충격에 의한 파손이나 물에 빠지는 침수, 시스템 오류나 실수로 삭제하는 등 한순간의 실수로 저장된 정보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고장난 핸드폰의 경우 메모리 추출을 통해 작업이 이뤄지는데 심한 손상이 있는 경우에도 메모리칩에 문제가 없다면 사진, 동영상, 문서파일 및 연락처, 문자 등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를 복원 할 수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담당자는 “스마트폰복구는 항상 새로운 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새로운 기법의 복구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제조사에서 만든 보안 시스템이 강화되기 때문에 여러 방법을 하나씩 적용해 보고 가장 좋은 방법을 찾 아서 진행해야 된다. 되고 안 되고는 종이 한장 차이라고 볼 수 있는데 최대한 데이터의 손실없이 최선의 결과를 만들 어내는 것이 목표이다"고 밝혔다.

더컴즈에서는 기본적으로 삭제된 연락처(전화번호부), 음성녹음파일 복원 및 발신수신내역, 메모 복구 등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SNS 메신저 복구도 가능하다.

특히 카카오톡 복구의 경우 최근 사기, 이혼, 성폭행, 보이스피싱 등 각종 범죄 소송에서 결정적인 증거자료로 인정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단톡방,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 대화방 나가기, 삭제한 메시지 복원을 진행하며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복원과정에서 위변조가 없었다는 내용을 증빙해주며 이를 통해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 및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을 지원한다.

삼성 갤럭시S10, LG V30 등 최신 안드로이드부터 애플 아이폰XR, 아이폰8 등 아이폰 복구 및 화웨이, 샤오미 복구까지 대상을 확대하였고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등 특정 모델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 해결도 제공한다.

추가로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관련 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도 진행한다. 노트북, 컴퓨터 전원이 안켜져요, 무한재부팅 등의 증상에 대해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의 점검을 통해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며 노트북 배터리, 액정 교체 및 윈도우 설치, 포맷도 가능하다. 애플 아이맥, 맥북 수리도 공식 서비스센터 대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 영구삭제, 포맷메시지 등 저장장치에 문제가 나타난 경우 하드디스크, CF카드 복원 등도 진행하며 블랙박스, CCTV, 보이스레코더 등 각종 전자기기 복구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꾸준한 피해를 보이고 있는 블루크랩, 소디노키비 랜섬웨어 복구를 진행하며 렌섬웨이 종류 확인, 실행프로그 램 제거, 복호화 대행 및 백업 서버 구축, 관리 등도 전문적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서울을 중심으로 경기 용인, 인천 등을 포함한 수도권 전지역에 대한 무료 출장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상황에 따 라 택배접수, 센터내방,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데이터복구비용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임비용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