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스마트폰 사용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며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휴대폰 기술의 발달과 빠른 인터넷 환경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기본적인 전화 기능에서 벗어나 게임, 사진 촬영, 동영상 감상 등 개인적인 여가 활동을 할 수 있고 카카오톡, 페이스북 같은 SNS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 공유할 수도 있 을뿐 아니라 한글, 엑셀 등 업무에 필요한 문서 작업도 가능하다.

하지만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사고나 사건이 발생하기도 한다. 바닥에 떨어뜨려 고장이 나거나 실수로 삭제, 오류가 발생하는 등 여러가지 상황이 있는데 이런 경우 핸드폰에 중요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었다면 데이터복구를 진행하여 사용이 불가능한 내용을 복원해서 찾아야 된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관계자는 "휴대폰 고장, 파손 등의 문제가 생기거나 삭제, 포맷 등의 이유로 저장되어 있던 정보들이 사라져 스마트폰복구가 필요하다면 문제가 발생한 즉시 더이상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두는 것이 좋다.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충전을 해두고 비행기 모드로 전환을 해두는 것이 좋다. 이는 저장된 메모리 위에 새로운 정보가 덮어쓰기 되는 오버라이트 현상을 막기 위해서이다. 또한 침수폰의 경우에는 전원을 켜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전원이 공급되면 쇼트 현상이 발생해 메인보드와 메모리 모두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부식의 위험성이 있으니 빠른 시간내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현재 예스컴에서는 최근 늘고 있는 휴대폰복구에 대해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한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적용 대상을 살펴보면 파손, 침수, 삭제 등 여러 증상에 대해 핸드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부(연락처), 통화기록(발신수신 내역) 복구, 음성녹음파일 복원, 갤러리에서 지운 사진, 동영상 복구 등 복원을 지원한다.

또한 대표적인 메신저인 카카오톡복구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대화방 복원을 기본으로 단톡방, 대화방 나가기 복구도 가능하며 저장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복원까지 지원한다.

최근 사기, 보이스피싱, 성폭행 등 각종 범죄소송과 외도로 인한 이혼 소송에서 스마트폰복구 결과물이 결정적인 법정 증거물로 인정되면서 관련 요청이 더욱 늘고 있다.

이때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사실에 위변조가 없었다는 사실을 증빙해주며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까지 제공하고 있다.

출시된지 오래된 폴더폰, 애니콜 복구를 시작으로 갤럭시S10 등 최신스마트폰 복구를 지원하고 아이폰XS, XR 등 보안이 까다로운 아이폰 복구, 화웨이, 샤오미 복원도 가능하다.

추가로 컴퓨터, 노트북 및 이동식 저장장치 관련 복원 서비스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컴퓨터, 노트북에 장착된 SSD 등 복구를 기본으로 이동식 저장장치인 USB, 외장하드 복구, 디지털카메라에서 사용하는 SD카드, CF카드 복원 및 CCTV 복구 등을 지원한다.

외장하드 인식불가, 노트북 하드복구 등 각 저장매체의 대표적인 증상을 중심으로 액세스 불가, 배드 섹터, 데이터 영구삭제 등 다양한 오류 증상에 대한 해결이 가능하다.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기업 서버복구(NAS, DAS복원), 랜섬웨어(RANSOMWARE) 복구 서비스도 지원하며 맥북, 아이맥 수리 및 윈도우 설치, 포맷, 메인보드 수리, 그래픽카드 교체 등도 가능하다.

1월말까지 스마트폰복구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복구에 최대 30% 공임 비용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 인천, 경기 구리, 성남(분당) 등을 비롯한 수도권 전지역에 무료출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상황에 따라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예스컴'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