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과천·의왕에서 민주당 소속으로 "민주당의 혁신 아이콘 돼 개혁바람 일으킬 것"

[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이명박 정부의 민간인 불법사찰 증거인멸 사건을 폭로한 장진수 전 행정안전부 정책보좌관이 13일 제 21대 총선 과천·의왕 출마를 선언한다.

장진수 전 행정안전부
장진수 전 행정안전부

이날 오후 장 전 주무관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의 고향인 의왕·과천시 국회의원 선거에 당당히 출사표를 던진다"며 이어 "국회와 공직사회의 청렴성을 높이기 위해 공익 제보, 내부 고발 등의 제도를 정비하고, 진실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데 역할을 하겠다"며 "국민의 진실하고 정의로운 목소리를 경청하고 대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해말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장 전 주무관은 2012년 3월 청와대와 총리실의 지시로 민간인 사찰 증거를 인멸했다고 폭로한 이후 총리실을 떠났다. 이후 문재인 대선 캠프 총무지원팀장과 행정안전부 장관정책보좌관 등을 지냈다.

장 전 주무관은 그러면서 "이번 21대 총선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른바 조국 사태를 계기로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며 "저도 2010년 민간인사찰과 관련해 검찰 수사를 받을 때 검찰이 부당한 행태를 직접 경험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그런 게 전혀 개선되지 않고 있는데 대해 내가 할 수 있는 게 무엇인가 면밀히 검토하다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출마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 전 주무관은 지역구 출마 관련해서 "정치를 결심한 이상 지역구를 결정한 것"이라면서도 "당의 결정이 어떤 식으로든 있다면 따라야 하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 전 주무관이 출사표를 던진 과천·의왕 지역에는 신창현 민주당 현역 의원, 이은영 전 청와대 행정관, 김진숙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오동현 변호사 등이 예비후보로 등록한 상태다. 자유한국당은 최근 복당한 안상수 전 한나라당 대표와 권오규 전 한국당 중앙당 부대변인, 신계용 전 과천시장, 한승주 전 국회의원 보좌관 등이 예비후보로 나섰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