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달서구 병 국회의원 김대진 예비후보 두류공원 2.28 민주의거 기념탑 추모

더불어민주당 달서구 병 국회의원 김대진 예비후보 2020년 1월 15일 두류공원 2.28 민주의거 기념탑 추모식에 참석한 지역의 인사 및 지인 / 2020년 총선 더불어민주당대구광역시당 달서구 을  제21대 국회의원 김대진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 제공
더불어민주당 달서구 병 국회의원 김대진 예비후보는 2020년 1월 15일 두류공원 2.28 민주의거 기념탑 추모에 참석한 지역 인사 및 지인/ⓒ김대진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 제공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더불어민주당 달서구 병 국회의원 김대진 예비후보는 15일 지역의 인사 및 지인 120여명과 두류공원 2.28 민주의거 기념탑에서 민주화운동으로 산화하신 순국선열 및 민주열사를 추모했다.

더불어민주당 달서구병 김대진 예비후보는 “대구를 넘어 동북아로, 글로벌 보부상이 되어 대구경제를 일으키겠다”며 국회의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두류공원 2.28 민주의거기념탑 참배 후 재래시장 등 방문을 통하여 지지를 호소했다.

신 대구시청사를 중심으로 앞산에서 두류공원을 잇는 신 관광벨트를 구축하고 성서공단으로 이어 대구혁신경제코어 건설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30년 전 중국으로 유학가서 문화와 언어의 장벽을 이겨내고 한국인 최초의 중국 하남성 대학교수가 됐다.

민주평통북경협의회 간사 등 현장출신 한중외교 전문가로 정계 인맥도 탄탄하다며 집권여당의 힘을 김대진을 통해 크게 써 달라했다. 김 예비후보는 1962년 대구 출생이다. 대구초, 대륜중, 경북고, 영남대 직선 초대 총학생회장(1985년)으로 졸업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후 중국북경사범대 역사학 석사, 박사를 거쳐 중국하남사범대학 교수로 재임하고 있다. 현재 김 예비후보는 대구한의대 특임교수 및 더불어민주당대구광역시당 동북아특별위원회 위원장,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을 맡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