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인구정책, 유치원생 의무급식 지원, 주택연금 가입연령 인하, 고등학교 무상교육 단계적 확대 등 60건 소개

[뉴스프리존,영주=장연석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새해부터 달라지는 각종 법령·제도, 신규시책 등을 수록한 “2020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안내 책자를 발간하고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안내 책자에는 달라지는 영주시 인구정책,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차량 운행단속, 노인목욕권 사용처 확대, 유치원생 의무급식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등 새해부터 달라지는 영주시의 시책을 안내하고 있으며, 주택연금 가입연령 인하, 고등학교 무상교육 단계적 확대, 가족돌봄휴가 신설, 보안강화 주민등록증 도입, 개정 산업안전보건법 시행 등 중앙부처의 6개 분야 60건의 달라지는 법령․제도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다.

2020년부터 영주시가 이렇게 달라집니다/Ⓒ영주시청
2020년부터 영주시가 이렇게 달라집니다/Ⓒ영주시청

영주시 관계자는 “새해 달라지는 법령·제도 및 시책에 대하여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안내 책자를 발간하게 되었으며,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하고 시 홈페이지(정보공개>행정자료실>달라지는 법령제도)에 게재하는 등 누구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