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이용하여 명절 차례용품 구매하고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상인들과 소통하는 현장행정

함께하는 설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 ⓒ 구미시일자리경제과 제공
함께하는 설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 ⓒ 구미시일자리경제과 제공

[뉴스프리존,구미=고경하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2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구미새마을중앙시장과 선산봉황시장에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하여 시․도의원, 여성단체협의회, 대구은행, 농협, 시 기관단체, 선산읍․원평2동 기관단체 등 150명이 참석하여 명절 장보기에 나선 시민들에게 장바구니를 나눠주었다. 값싸고 품질 좋은 지역농산물이 가득한 전통시장에 시민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이용해 달라며 홍보했다.

지난 17일에는 온누리상품권 및 구미사랑상품권 구매 확약식을 통해 20개 기관·단체에서 256백여만원의 상품권을 구매하여 전통시장 매출 확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부서별 전통시장 이용하기, 상품권 구매홍보 등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지역경제 활력회복에 앞장서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경기침체로 지역경기가 위축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정이 넘치고 넉넉한 인심이 있는 전통시장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