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선택기준은 결국 집중도에 있다. 이용 목적을 정확히 간파하고 그에 따른 환경을 구성하고 있는 브랜드가 결과적으로 ‘단골고객’을 형성할 수 있는 것이다. 학업 공간인 스터디카페가 가진 집중도 있는 환경은 고객에게는 이용의 만족도를, 점주에게는 수익적 증대를 가져온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집중도’를 간파한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시스템 구비를 통해 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공고히 지키고 있다. 스터디카페에 맞게 집중도를 높인 조명의 조도 시스템과 편리한 책상·의자 등의 구성 그리고 서비스를 최 우선으로 설치되어 있는 각종 물품들은 고객들의 재방문을 이끌어내며 전국 가맹점별 수익 증대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인천삼산점을 운영하는 이정희 점주 역시,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가진 집중도 높은 환경 구성에 큰 만족을 느껴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카페에서 공부하는 ‘카공족’이 늘면서 독서실의 답답함은 없애고, 카페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지만, 집중도 역시 놓치지 않는 스터디카페에 대한 매력을 느꼈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인천삼산점 이정희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인천삼산점 점주 이정희입니다. 저는 요즘으로써는 이르다는 23살에 결혼 후, 35년간 한 남편의 아내이자 세 아들의 엄마로 살아왔습니다. 자식들 뒷바라지 하느라 정신없이 달려오다 보니 어느 순간 자녀들 모두 감사하게 대기업에 입사하게 됐습니다. 저는 종종 파트타임을 하며 시간을 보내오던 중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이 생겨서 창업하게 되었고 현재는 르하임의 점주로 새롭게 일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2년 전 파트타임으로 지역 사업체 조사를 한 경험이 있는데, 그때 당시 프리미엄 독서실을 넘어 스터디카페라는 새로운 사업이 생기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요즘 카페를 가면 친구들끼리 와서 대화하는 사람 뿐 아니라, 카페에서 공부하는 ‘카공족’들이 많다는 점을 느끼면서 스터디카페 창업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카페에서 공부하면 손님들은 눈치가 보이고, 또한 점주 입장에서도 장시간 자리를 점유 하고있는 카공족이 썩 좋게만은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로 인해 요즘 여러 커뮤니티에서 카페 고객과 점주의 입장에서 논쟁하는 글도 종종 볼 수 있구요. 이를 통해 카페에서 공부하는 카공족들은 꽉 막히고 답답한 독서실이나 도서관이 아닌, 오픈되어있고 적절한 소음이 있는 자유로운 곳을 원한다는 니즈를 알게 된 후 자녀들과 함께 협업해 가족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고객의 입장에서 여러 스터디카페를 이용해본 경험을 떠올렸습니다. 다른 스터디카페는 밝은 조도와 과한 인테리어로 인해 집중도가 떨어지고 분위기가 어수선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아늑한 조명과 미니멀라이즘에 맞는 깔끔한 인테리어로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실제로 경험해본 결과 이용시에 집중도 잘 됐습니다. 이후, 창업박람회에서 우연치 않게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만나 상담을 받게 됐고 회사의 철학과 비전이 괜찮다고 느껴졌습니다. 또한, 실제 점주들에게 지원하는 이벤트들로 하여금, 본사에서도 열심히 활동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여 선택하였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각 지점별 프리미엄 홍보전략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아직은 스터디카페라는 곳을 아는 사람보다는 모르는 사람이 더 많다고 생각하는데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를 간파하고 각종 매체와 인터넷 블로그, SNS를 통한 홍보전략을 전액 본사 지원으로 진행해주셨습니다. 이를 통해 실제로 고객 유치에 있어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초보 사업자를 위한 CS교육이 제일 감사했고 지점별 여러 노하우를 접목하여 각 점주들에게 방향을 제시해주고 점주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매장 운영에 미숙한 부분들이 많아서 본사에 문의할 일이 많은데 그럴 때마다 언제든지 친절히 답변을 주시는 담당 이승주 슈퍼바이저님께도 이 기회를 통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아직 부족하고 배울게 많은 초보 사업가입니다. 내가 원하는 공간보다는 고객이 원하는 공간, 소통하는 공간을 제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인천삼산점의 팬을 확보하는 것이 1차 목표입니다. 이후 더 나아가 고객들과 함께 성장하고 긍정적이고 좋은 기운을 줄 수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인천삼산점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는 브랜드의 헌신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에 신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오픈 후에도 본인의 매장처럼 신경써주시는 르하임 임직원분들 덕분에 제가 열심히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것처럼 여러분들도 그런 브랜드를 만날 수 있게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고객의 이용목적과 점주의 운영목적 그 교차점을 파악한 시스템 구성으로 국내 대표 스터디카페의 모습을 공고히 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외에도 다양한 창업 시스템 및 운영 프로세스의 연구·개발을 통해 올해 300개 가맹점 오픈을 이루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2월 전국투어를 진행하는 르하임스터디카페는 2월4일(화) 대구엑스코, 2월11일(화) 대전컨벤션센터DCC, 2월13일(목)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2월18일(화) 제주 아스타호텔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월 부산반여점 오픈에 이어 오는 2월 부산벡스코점, 부산정관모전점, 동탄2신도시점, 대구범물점, 송산신도시점, 의왕내손점, 시흥은계점 등의 오픈을 통해 전국의 많은 고객들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