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원규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3일 신종 코로나 창궐과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문제로 아시아 전 지역이 긴장해야 하는 상황이라 경제 상황이 녹록지 않다고 우려하며,  "단기·장기적으로 거시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 면밀히 살피고 대응책을 마련해야 할 것 같다"며 경제적 타격을 우려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 날 올해 상반기는 무역을 늘릴 수 있는 좋은 시기에 "관광·숙박·외식업 등 자영업과 중소기업에 직접적 영향이 있는 만큼 지원 방안을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출퇴근 등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많고 다중시설에 노출되는 20~30대 청년들이 특히 불안하므로 이에 대한 대책도 필요하다"면서 "취약계층에 대한 마스크와 손 소독제 배부, 공중시설 방역 소독 등에 예비비, 재난관리비를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럴때 일수록 우리가 정성을 들여 대응하면 역량이 많이 발휘된다면서, 당정 간에 긴밀하게 협의해서 잘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4월 총선이 70일 앞이지만 신종 코로나 위기상황에서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선거운동을 하게 해서는 안될 것"이라며 "우리당은 지난주 소속 후보들에게 악수 등 접촉하는 선거운동 방식은 피하고 개소식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를 순연토록 하는 등 방침을 정했다. 오늘 여야 3당 원내수석부대표 협상이 있는데 선거운동을 공동으로 자제하는 협의를 해주시길 부탁한다"고 지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