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율 광주 남구의회 의원
박희율 광주 남구의회 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광주시 남구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을 지원하여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조례안이 발의됐다.

박희율 광주 남구의회 의원은 4일 제264회 제3차 정례회 기획총무위원회 회의에서 ‘남구 청년 창업 지원 조례안’ 및 ‘남구 청년발전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을 발의했다.

박희율 의원은 “남구 청년 창업 지원 조례안은 남구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을 지원하여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서 제정하게 되었다.”며, “남구 청년발전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은 청년의 자립기반 형성을 위한 다양한 청년지원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으로 청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남구 청년 창업 지원 조례안에는 청년창업을 장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는 구청장의 책무와 함께 지원계획 수립 등에 관한 사항, 청년창업 지원 사업에 관한 사항 등에 관해 규정하였다.

또한 남구 청년발전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에서는 청년정책 등의 용어를 정의하고, 기금의 재원, 존속기한 및 용도에 관한 규정, 기금의 운용 및 관리에 관한 규정 등을 규정했다.

이날 발의된 조례안은 기획총무위원회 회의에서 통과되었으며, 오는 6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심의․의결을 통해 개정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