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 및 청소년,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지속적 관심 인식 공유
- 사회적 약자의 피해 예방과 보호를 위한 제도적 방안 강구 협력
- 업계 종사자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과 처우 개선 공동 노력

지난 11일 속초여성인권센터 부설 속초성폭력상담소에서 제5차 정책간담회를 가진 박상진 예비후보

[뉴스프리존= 정진훈 기자] 박상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가 지난 11일 속초여성인권센터 부설 속초성폭력상담소(이하 속초여성인권센터) 회의실에서 센터 관계자와 함께 지역 아동 및 청소년,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피해예방과 보호를 주제로 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

5회차를 맞은 이번 정책간담회는 속초여성인권센터 관계자로부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정책 제안을 받고 이에 대한 제도적 장치와 처우 개선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1시간 가량 진행된 이번 정책간담회에서는 1) 아동 및 청소년,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피해 예방과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회적 이슈화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였고 2)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피해 예방 및 보호를 위한 법률과 시행규칙 제정 등 제도적 방안의 강구 협력 3) 관련 업계 종사자의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과 처우 개선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이 논의되었다.

박 예비후보는 “최근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번죄에 대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역 아동 및 청소년, 여성, 장애인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청소년 인권보호와 성범죄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