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소방공무원 시험의 기초를 다져주는 ‘기특한 강의 0원’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국어, 한국사, 영어 3개의 필수과목과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행정법총론 등 6개의 선택과목으로 구성된 소방공무원 시험은 올해 약 4155명을 충원하는 등 채용인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반면 경쟁률은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어 수월한 합격을 예상하고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시험의 경우 영어 과목은 고교 수준 이상의 단어가 다수 출제되어 전년에 비해 어려운 편이었고, 소방 2과목 또한 다소 까다로운 문제가 출제되어 쉽지 않았다는 평이 많았다.

에듀윌 관계자는 “기초를 제대로 다지지 않은 상태에서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은 문제풀이를 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많았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에듀윌이 마련한 ‘기특한 강의 0원’ 과정은 유형다지기, 지문, 분석, 흐름 파악 등 기초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국어, 영어, 한국사 3과목의 강의를 제공하며, 각 과목별 기초 학습전략을 간략하게 제시한다.

에듀윌 합격전략연구소는 문학의 출제비중이 높은 국어는 많이 출제되는 기초적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 기본적 유형을 학습하는 것이 좋고, 영어는 문장을 읽어내는 연습이 중요해 많은 예문을 읽고 꾸준히 단어를 암기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사는 지엽적인 것보다 흐름을 다지며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정치사를 먼저 공부해 뼈대를 다지고, 이후 살을 붙여 나가는 학습을 해야한다고 설명했다.

수강 신청일로부터 7일간 학습할 수 있으며, 에듀윌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소방공무원 기특한 강의 0원’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