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지역 정당이라는 낡은 이미지를 탈피하는 것이 급선무다”

 

민생당 김정화 공동대표가 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김정화 민생당 공동대표가 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4ㆍ15총선이 다가오면서 민생당이 호남정당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정동영,천정배,박지원 의원 등을 수도권 험지에  출마시킬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정화 민생당 공동대표는 9일 제5차 최고의원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4ㆍ15 총선이 오늘로 37일 남았다. 우리 당도 총선 승리를 위해 모두 혼연일체가 되어 단호하게 앞만 보고 나가야 할 때”라며 “ 이를 위해 중도개혁 정치의 새로운 모습을 확고히 선점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무엇보다 호남지역 정당이라는 낡은 이미지를 탈피하는 것이 급선무이다”라며 “우리 당에는 대선주자 급의 중량감 있는 정치인이 여럿 계시다. 바른미래당을 이끌어 주셨던 손학규 전 대표님을 비롯하여 정동영 의원님, 천정배 의원님, 박지원 의원님 등 중진 여러분이 수도권 험지에서 출마하는 용단을 내려주셔야 할 때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의 기둥인 중진 여러분께서 선당 후사의 정신으로 희생하는 모습을 먼저 보여주신다면 당에도 큰 힘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 당 지도부도 그 결단이 헛되지 않도록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비례연합정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비례연합 정당의 참여 여부를 전당원 투표로 결정했다”며 “정치적 책임을 자당의 당원들에게 떠넘기겠다는 저열한 술수가 아닐 수 없다”고 비난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인 양정철 민주연구원장도 연합정당 참여를 강력히 주장했다는 보도도 있었다”며 “이쯤 되니 권력욕에 눈먼 민주당의 국민 우롱의 계획이 다 있었던 것인지 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비례연합 정당참여는 결국 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기득권 거대 양당제에 공생하고 있는 관계임을 스스로 증명하는 꼴이다”며 “ 한국 정치를 좀 먹고 있는 기생충, 도대체 언제까지 우리 국민이 거대 양당의 구태 후진정치를 감내해야 하는가”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 대표는 “민생당은 동료 시민의 이름으로 엄중히 경고한다. 스스로의 원칙도 저버리고 정치개혁의 대의마저 배신하는 비례연합 정당은 민주당의 무덤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