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력, 두 차례 정전에도 원인 파악 안돼..전화 문의도 연결 쉽지 않아 '답답'

의정부시 한 아파트가 정전으로 인해 모든 세대에 조명이 꺼져 있다./뉴스프리존
의정부시 한 아파트가 정전으로 인해 모든 세대에 조명이 꺼져 있다./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 경기=고상규 기자]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 한 때 정전으로 인해 주민들이 당황하는 상황이 벌어졌지만 한국전력 측은 원인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주민들 등에 따르면 정전이 발생한건 18일 오후 7시 5분과 25분께 두 차례 정전이 이어졌다. 이 정전으로 인해 호원동 인근 아파트 엘레베이터가 약 2~3분간 운행을 멈췄고, 저녁 시간 각 세대 주민들은 불편을 겪어야만 했다.

또 정전에 답답한 주민들은 한전 측에 전화 문의를 시도 했지만 대기시간과 안내 음성시간이 필요 이상으로 길어 답답함을 더했다고 토로했다.

호원동 한 아파트 입주민은 "제사음식과 저녁음식을 준비중에 정전이 됐다"며 "정전 원인 등을 문의하려 했지만 안내 음성을 듣던 중 전기가 들어 왔고, 몆분 후 재 정전이 됐다"고 말했다.

한전 관계자는 이날 발생한 정전 원인을 "아직 파악하지 못했다"며 "현장 조사중" 이라는 말만 거듭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