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석 광주 북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형석 광주 북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2일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 인프라 시설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품격있는 삶을 유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일과 삶의 조화를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주민들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생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 예비후보는 “주민들이 일상의 문화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누릴 수 있도록 일상생활과 밀접한 체육관, 도서관, 어린이집, 주차장 등 다양한 생활시설을 한 공간에 모으는 시설 복합화로 주민 편의 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예비후보는 “여러 분야의 다양한 시설을 한 공간에 모으는 복합화 시설이 지역 주민들의 편의 차원에도 도움이 되지만 지방정부 차원의 부지 확보 및 예산 절감 면에서도 효과가 클 것이다”고 언급했다.

이 예비후보는 “생활 복합화 시설 구축 시 지역 여건이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수요를 충분히 반영하겠다”며 “단순히 여러 기능을 가진 시설을 한 곳에 모으는데 그치지 않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소통이 활발히 이뤄져 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