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재육성아카데미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강행옥)는 6월 7일까지 2020청년취업아카데미 상반기 과정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2020청년취업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국비 취업교육프로그램으로 영업마케팅전문가과정과 생산관리전문가과정을 개설해 운영 예정이다.

인재육성아카데미는 2011년부터 2020년까지 10년 연속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한 전문기관으로 현재까지 150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72%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2020청년취업아카데미는 과정별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영업마케팅전문가과정은 경상계열, 생산관리전문가과정은 공학계열 전공자 위주로 선발할 예정이다.

타 전공 지원자는 직무역량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연수 대상자는 4학년 재학생 및 20년 졸업자이며 휴학생 및 국비교육 수강생은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연수생은 연수기간 동안 직무교육, 구직훈련, 기업현장실습, NCS직업기초능력 등의 교육을 받는다.

직무교육을 통해 습득한 실무지식을 3주간의 기업현장실습에 활용함으로써 실무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다. 구직훈련은 자기소개서를 교정받을 수 있는 서류클리닉과 면접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면접클리닉을 진행하며 연수생의 구직 역량 향상을 돕는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연수생은 장학금 지급 및 협약기업 채용추천, 협약대학 학점 이수, 수료증 발급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수료 후에는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수료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취업컨설팅(채용정보 및 협약기업 채용추천, 이력서 클리닉)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0청년취업아카데미는 영업마케팅전문가과정 30명, 생산관리전문가과정 30명을 선발하고, 6월 24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 300시간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