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당 박주선 의원
박주선 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민생당이 광주 동남 을 총선 경선에서 현역 박주선 의원을 컷오프 했으나 하루 만에 이를 뒤집고 재심에서 박 의원을 공천했다.

민생당은 25일 오전 최고위원회를 개최해 광주 동남 을 총선 후보로 박주선 의원을 공천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광주 동남 을 후보로 추천됐던 김성환 전 광주 동구청장은 최종 탈락하게 됐다.

앞서 민생당 공관위는 전날 무기명 비밀투표를 실시해 박주선 의원이 아닌 김성환 전 광주 동구청장을 광주 동남 을에 전략공천했다.

박 의원은 불복 의사를 밝혔고 비공개 최고위에 앞서 지역구 주민들이 상경해 컷오프 방침에 강하게 항의했다.

김정화 민생당 공동대표는 지난 2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알다시피 박 의원은 국민의당 창당 당시 뿌리를 내렸고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아 대선으로 망가진 당을 살렸다”며 “바른미래당 초기 당 대표로 당의 초석이 됐고 민생당 통합추진위원장으로서 합당한 합의를 이끌어 낸 공로를 인정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성환 전 구청장은 이날 오후 2시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생당을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