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예기치 않게 불쑥 찾아오는 정신적 질환인 공황장애를 마음수련으로 극복하는 방법과 자기계발과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30가지 온라인강의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누구에게나 무료수강 진행 중이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하면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다. 4주에서 6주로 구성된 온라인강의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취업준비생, 전업주부(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 /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 / 개인 심리상담센터 개설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공황장애는 불안장애 중에서도 가장 격력하고도 극심한 장애로 원인은 아직까지 뚜렷하게 밝혀진 바 없다.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초기증상으로는 가슴답답함, 심장두근거림, 호흡곤란을 호소하며, 공황장애는 우울증, 강박증 등을 동반할 수 있다.

공황장애완치를 위한 자가진단테스트를 해보거나 마음수련명산센터나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인지행동치료를 통한 심리상담을 받는 것이 공황장애극복방법에 예후가 좋다.

이에 심리상담센터에서는 DISC성격유형검사,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에고그램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에니어그램테스트) 등을 활용하여 상담을 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자격증 추천과정으로 화병증상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기면증과 불면증증상, 하지불안증후군, 무기력증증상 등 수면장애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가 있다.

함께,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극복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몬테소리·프뢰벨·가베 등을 활용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을 교육 중이다.

취업관련 자격증으로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활용한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직업적성테스트(진업적성검사)를 활용한 청소년심리상담사·진로적성상담사 자격증, 아이돌봄 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 학습코칭 및 집중력 향상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을 교육 중이다.

또한 가족상담센터와 부부상담클리닉 등 상담 업무에 활용가능한 가족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돕는 외상심리상담사, 기초영어학습 돕는 초등영어지도사, 난독증증상 등 학습장애와 언어교육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 과정을 교육 중이다.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취업정보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문의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