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일상이 뒤바뀌면서 그에 따른 스트레스와 우울감에 빠져 드는 주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심리방역 서비스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반려식물 키우기를 비롯해 힐링 동영상 관람, 사회적 거리두기와 관련한 나만의 노하우 등을 공유토록 해 코로나 19와의 지긋지긋한 싸움에 마침표를 하나씩 찍어 나가기 위한 것이라게 남구의 설명이다.

구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외출 및 모임 금지 등 사회활동이 위축됨에 따라 중위소득 80% 이내인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 등에 집에서 재배할 수 있는 콩나물 키트를 조만간 제공할 방침이다.

고립감과 우울감 등 ‘코로나 블루’ 현상에 따른 심리 방역이 필요하다고 판단해서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26일 한 방역업체에서 코로나 19 극복 성금으로 기부한 500만원을 활용, 콩나물 키트와 재배용 콩을 대량 구매해 마음 치료가 필요한 어르신들이 집안에서 콩나물 키우기 등 소일거리로 무료한 일상을 달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는 이날부터 구청 홈페이지 및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관내 봄 풍경과 예술 작품 감상,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운동 따라 하기 등 동영상 시리즈를 제공한다.

먼저 흐트러진 마음을 수양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필라테스 영상이 첫 선을 보인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10여 가지 동작이 소개되며, 분량은 15분 정도이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방역 당국 및 의료진 등 국민 모두가 두달여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해 마음과 육체적으로도 힘들어 할 시기이다. 자칫 성급함으로 인해 더 큰 문제가 초래하지 않도록 심리방역을 통해 몸과 마음의 위안을 되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