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고 대표적인 메신저인 카카오톡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복원에 대한 비용 할인 이벤트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은 실시간 채팅 기능 뿐만 아니라 음성채팅(보이스톡), 영상통화(페이스톡) 등 여러가지 형태로도 활용할 수 있고  사진이나 동영상 전송은 물론이고 단톡방을 통해 여러 사람들과 문서도 자유롭게 서로 공유 할 수 있어 회사 업무에서도  적극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카카오톡 대화방 나가기를 하거나 기기변경을 하게 되면 저장되어 있던 대화내용이나 첨부파일의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이 모두 사라지게 된다. 물론 자체적으로 대화내용 백업하기 기능을 활용한다면 피해를 줄일 수 있지만 이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도 많고 저장기간이 한정되어 있어 평상시에는 활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실수로 삭제를 하였거나, 채팅방 나가기, 휴대폰 교체을 통해 대화방 메시지가 삭제되었을때  다시 되살려면 데이터복원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다.

예스컴에서 카톡 대화내용, 카카오톡 대화방, 채팅방 복구를 기본으로 보이스톡, 단톡방 복원까지 제공하며 비용 할인 행 사를 통해 소비자의 비용 부담을 줄였다.

특히 사기, 협박, 보이스피싱 등 범죄관련 소송과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관련 소송에서 카카오톡복구 결과가 법정에서 중 요한 증거자료로 인정되면서 관련 요청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인데 저장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의도적으로 삭제한 메시 지 복구 등을 통해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거쳐 경찰서 및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까지 지원한다.

추가로 스마트폰 관련 복구에 대해서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핸드폰 전화번호부, 사진, 동영상 복구를 중심으로 문자메시지, 음성녹음파일, 통화기록 및 인터넷 사용기록 복원까지 가 능하다. 갤럭시, 아이폰 복구부터 최신 5G 스마트폰까지 진행이 가능하며 최근에는 샤오미, 화웨이 복원까지 범위를 확대하였다. 이 밖에도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 USB 메모리 복원도 병행하고 있다.

현재 서울 및 인천, 경기 전 지역을 대상으로 1대1 무료 출장 점검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상황에 따라 센터내방 및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공임비용 할인 이벤트를 적용하여 4월말까지 최대 30% 인하 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