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개학에 따른 고3 수험생 대상 동영상 학습자료 제공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4월 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더욱 강화한다. 아울러 불필요한 외출과 사적 모임을 방지하기 위해 공무원이 퇴근하면 즉시 집으로 가도록 하고 있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온라인 개학을 앞둔 고3 수험생의 수업결손 및 대입 준비에 대한 심리적 불안감 해소와 효율적인 수능 준비를 위해, ‘고3 학생들을 위한 수능 문제 분석 동영상 학습 자료’를 제작·보급한다./ⓒ이현식 기자

[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9일 온라인 개학을 앞둔 고3 수험생의 수업결손 및 대입 준비에 대한 심리적 불안감 해소와 효율적인 수능 준비를 위해, ‘고3 학생들을 위한 수능 문제 분석 동영상 학습 자료’를 제작·보급한다고 6일 밝혔다.

‘고3 학생들을 위한 수능 문제 분석 동영상 학습 자료’는 고3 교과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소속 현직 교사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했고, 제공되는 자료는 수능 국어·수학·영어 과목에 대한 문제를 분석하고 학습방법을 안내해 고3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동영상 학습자료는 3개 교과로 각 과목별 4차시씩 총 12차시로 구성될 예정이며, 주요 단원과 핵심 개념 중심으로 수능 문제를 분석하여 학생들의 수능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자 기획됐다.

제작된 동영상 학습 자료는 고3 학생들의 온라인 개학에 맞춰, 4월 초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홈페이지 진학정보/'고3학습자료실'에 탑재해, 고3 학생들의 대학 입시 준비를 위한 학습 자료로 사용된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온라인을 통해, 고3 학생을 위한 ‘2021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수능과목 학습 안내’,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기 위해 지금 해야할 일’이라는 주제의 동영상 자료와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안내’등 학습자료를 제공한 바 있다.

대전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은 온라인 개학 중에도 온라인 수업에 대한 적극적 학습 태도와 철저한 자기주도적 학습 계획이 중요하다.”며 “우리 교육청은 고3 학생의 학습과 대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