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끝나자 입장 급선회...국민 정서와 계속 동떨어져

[뉴스프리존=김태훈 기자] 제21대 총선 전 더불어민주당과 같은 목소리로 전 국민 100% 지급을 외쳤던 미래통합당이 선거가 끝나자 돌연 입장을 바꿔 논란이 일고 있다.

통합당 소속 김재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참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상당한 소비 여력이 있는 소득 상위 30%까지 100만 원을 주는 것은 소비 진작 효과도 없고 경제 활력을 살리는 데도 크게 기여하지 못할 것”이라며 “앞으로 코로나19가 언제까지 진행될지도 모르는데 국가재정을 대폭 흔드는 방식의, 국채발행을 통한 지원금 지급은 반대한다”고 밝혔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국채 발행은 반대하며 올해 예산을 전용하는 방식으로 소득하위 70%에게만 지급하자는 방식으로 선회한 것으로, 지난 7일 황교안 당시 통합당 대표가 한 말과는 상충된다는 지적이다.

황교안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긴급재난지원금이 골든타임을 놓쳐서는 안 된다”며 “전 국민 50만원 (4인 가구 200만원) 하루라도 빨리 지급해야 한다”는 글을 올렸던 바 있다. 황 대표는 “국민을 위한 긴급지원에 선거 유불리를 따지지 않겠다”며 “정부는 선거 전이라도 최대한 빨리 지급하라”고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전 국민 지급을 위해서는 정부 추경안 이외에 추가 증액분이 필요한 상황이다. 민주당은 총 13조원 규모의 재원 마련을 위해 일부는 국채 발행이 불가피하다는 입장. 하지만 통합당은 하위 70%에게만 지급하자는 방식을 주장, 선거 끝난지 일주일만에 말을 바꿔 빈축을 사고 있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전대표의 페이스북 갈무리
황교안 미래통합당 전대표의 페이스북 갈무리

선거 전에 했던 말을 바꾸는 제1야당의 모습에, 야권을 바라보는 국민의 시선은 갈수록 냉정해져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