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오 시장의 사퇴로 끝날 일이 아니다. 전 국민의 피해다” 논평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성추행  사퇴와 관련해 민주당이 고개를 숙이며 사과했다. 하지만 민주당이 서둘러 제명을 하는 등 당 수습에 나섰지만 사건이 일파만파 확대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사진은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자진사퇴를 하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오거돈 전 부산광역시장 ⓒ뉴스프리존
사진은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자진사퇴를 하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오거돈 전 부산광역시장 ⓒ뉴스프리존

민주당은 오거돈 전 시장 성추행 사퇴에 대해거듭 사죄의 뜻을 밝히며 몸을 바짝 낮췄다. 아울러 사건이 드러나기까지의 과정을 면밀히히조사하고, 재발 방지 대책도 철저히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지난 24일 이인영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오 전 시장의 강제추행과 관련해 피해자와 부산 시민,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 한없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면서 최대한 빨리 윤리위원회(윤리심판원)를 열어서 납득할만한 단호한 징계가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며 "선출직 공직자의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강화하고 젠더폭력이 재발하지 않도록 더욱 근본적인 후속조치를 취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남인순 최고위원은 "현존하는 성폭력을 뿌리 뽑고, 성평등 사회로 나아가자고 국민은 민주당에 요구했지만, 제대로 응답하지 못했다 "며 "깊이 반성하고 성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직자, 당직자, 당원들에 대한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보다 체계화해야 한다"며 " 젠더폭력 근절·예방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이 부분을 점검하고 후속 조치를 마련해 국민께 보고 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박주민·설훈 최고위원과 윤호중 사무총장 역시 회의 발언이나 라디오 인터뷰를통해 사죄한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최고위원들은 윤 사무총장으로부터 사건의 경과를 보고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윤 사무총장은 '당에서 알고도 총선 여파를 고려해 묵인한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의구심에 대해서 "확인한 결과 그런 일은 없었다"고 일축했다.

이에 미래통합당은 지난 24일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오거돈 부산시장이 성추행으로 시장직에서 물러났다. 드루킹 댓글 조작의 김경수 경남지사, 공작선거의 송철호 울산시장에 이어 이번 오시장까지, 결국 부산, 울산, 경남(부울경) 광역단체장이 모두 재판을 받는 사상 초유의 일이 발생했다”고 맹비난했다.

또한 “어제는 총선 전 날 있었던 서울시장 비서실 직원의 성폭행 사건도 밝혀졌다. 최근에는 충남 당진 당선자인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이 유권자에게 욕설을 퍼부어 논란이 되기도 했다.”면서 “선거가 끝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 더불어민주당의 각종 비리가 둑 무너진 것 마냥 터져나오고 있다. 심지어 차기 대권주자로도 각광받던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에 이은 더불어민주당의 두번째 미투 사건이다. 여당 소속 인사들의 저급한 성인식에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특히 통합당은 “오 시장의 사퇴도 끝이 아니다. 총선을 위해 피해자를 회유하고 사실을 은폐했다는 정황까지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오 시장의 파렴치 행각 덕분에 부산 시정의 공백은 불가피하게 됐다. 부산의 피해이자 전 국민의 피해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한다는 고금의 진리가 더불어민주당에게만은 예외일 수 없을 것이다.”라며 “부디 겸손하시라. 파멸에 앞서 교만이 있고 멸망에 앞서 오만한 정신이 있다는 말을 기억하길 바란다.”라고 충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